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봅시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봅시다

우리 몸에서 중요 장기 중 하나인 간, 중요한 역할을 갖고 있는데 자신의 속내를 쉽게 드러내지 않아 ‘소리 없는 장기’라는 별명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평소에는 큰 이상과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발병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우리나라 중년 사망 원인 중 1위인 암, 그 중에서도 간암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에 좋은 음식 을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주위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 중에서도 간에 좋은 음식 이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름진 생선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기름진 생선이 들어 있다니 의아하실 수도 있습니다. 기름진 을 단어가 생소하게 들려서일 듯합니다. 기름진 생선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의미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과도한 지방 축적을 방지하며 간에서 좋은 효소를 유지하게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이 생선에는 흔히 오메가 3라고 부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매일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2인분 정도의 생선을 먹으면 충분히 섭취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생선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연어와 참치, 뱀장어, 고등어입니다.



설탕과 설탕 첨가물

이것들은 높은 혈당 수치에 기여하고 간의 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한 임상 관행 업데이트에 따르면, 지방간 질환, 특히 NAFLD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첨가된 당을 피하거나 제한해야 합니다.제조업자들은 종종 사탕, 아이스크림, 또 탄산음료와 과일 음료와 같은 단 음료에 설탕을 첨가합니다. 첨가된 설탕은 또 한 포장된 음식, 구운 제품, 또 심지어 가게에서 산 커피와 차에도 들어 있습니다.

자몽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처음는 자몽입니다. 자몽에는 간을 보호해 줄 수 있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자몽주스를 먹기보다는 생 과일로 먹거나 직접 갈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몽의 이 보호 효과는 염증을 줄이며 세포를 보호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영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이 가진 항산화제 중 나린진은 알코올 대사 능력을 개선하고 알코올의 부정적인 부분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0 올리브오일

덜 건강한 지방을 올리브 오일로 대체한다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간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간에 좋은 음식 10 지방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간에 좋지 않지만, 어떤 지방은 간을 도울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소스입니다.그렇지만, 몇몇 음식들과 음식 그룹들도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한 사람의 식단에서 균형을 찾는 것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것입니다. 간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것들입니다.

브로콜리

간을 건강하게 유지시도한다면 식단에 많은 채소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 그중 브로콜리는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뽑은 10대 암 예방 식품입니다. 특히 비알코올성 지방간 예방에 좋다.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술을 마시지 않아도 간에 지방이 쌓이는 현상입니다. 방치한다면 간 섬유화, 간 경화, 간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간의 해독을 증가시켜 독소 배출을 돕고 간의 지방 흡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국제 학술지 영양학지(Nutrition)에 실린 미국 일리노이대학 연구팀의 보고서에선 브로콜리를 비롯해 콜리플라워, 배추,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 간암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고 밝혔다.

설탕

과당도 좋지 않습니다. 과일에 자연적으로 함유된 과당이 아닌 단맛을 내기 위해 청량음료와 가공식품 등에 첨가하는 당의 경우다. 이탈리아 밤비노 게수(Bambino Gesu) 아동병원의 발레리오 노빌리 박사 연구팀이 아이들과 청소년 271명을 대상으로 자주 먹는 간식 종류를 조사하고 간 조직검사를 진행한 결과 과당의 과다섭취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추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여 부추의 정유 성분이라 불리는 알리신과 결합한다면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한 독소를 해독해주는 역할도 함께 하기 때문에 간 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블루베리의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과 같은 성분은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고 간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추를 갈아서 요구르트와 함께 마시는 것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눈에도 좋지만 혈관 건강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따라서 혈관이 많은 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