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바삭하게 백종원 감자채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바삭하게 백종원 감자채전

사둔 감자가 있어서 감자 네개 600g 전후, 청양고추 세개 그리고 홍고추를 사용하여 감자채전을 만들었습니다. 오랜만에 하루하루 종일 밥해먹은 일요일 입니다. 감자 네개는 껍질을 까주고 채칼을 사용해 잘게 채썰어 줍니다. 그리고 멸치액젓 네 큰술을 넣어주고 조물조물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채반을 받쳐주고 감자채의 물기와 전분을 10분정도 빼줍니다. 기다리는 동안 청양고추와 홍고추의 씨를빼고 잘게 채썰어줍니다. 감자에서 흘러나온 수분기와 전분기 입니다.

감자채는 손으로 나머지 수분을 꼭 짜주고 다시 깔끔하게 씻은 스테인레스 보울에 담아줍니다.


imgCaption0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쉬운 목차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집콕 요리는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좋은 기회입니다. 오늘은 바삭한 감자채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서 가족들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먼저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감자는 채썬 후 몇 분 동안 찬물에 헹궈준 다음 건져서 물기를 빼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감자가 바삭하게 튀겨질 수 있습니다. 채칼을 사용해 얇게 감자를 썰 수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감자가 물기를 뺀 후에는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볼에 감자, 밀가루, 계란,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감자채전 물질을 뜨거운 팬에 올려서 양쪽면이 골드 브라운으로 지도록 굽습니다. 잠깐만 기다리면 맛있는 감자채전이 완성됩니다. 감자채전을 튀길 때 주의할 점은 팬이나 기름에 너무 많은 감자를 한 번에 넣지 않아야 합니다.

감자채전 만들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릅니다. 감자채 반죽을 도넛 모양으로 올립니다. 영상을 참고하시면 좀 더 쉽게 모양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때 가운데 부분을 꼭 비워주세요 안쪽까지 바삭한 감자전을 만들 수 있답니다. 위에서 남겨둔 명란은 바로 지금 필요합니다. 명란을 반죽 위에 듬성듬성 올려줍니다. 팬을 자주 흔들어서 기름이 안쪽까지 골고루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노릇하게 익었으면 전을 뒤집어 줍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계란을 톡 깨서 넣어줍니다.

모짜렐라 치즈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파슬리까지 뿌려주면 맛있는 명란 깻잎 감자채전이 완성됩니다. 감자채전을 노른자에 찍어서 먹어보세요. 바삭한 식감과 어우러지는 맛의 조화에 행복해진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명란 깻잎 감자채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끼니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가 감자로 보이시나요? 정말 감자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