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박지현 진해성 박서진 프로필

미스터트롯2 박지현 진해성 박서진 프로필



장구 없는 장구의 신 가수 박서진으로 성장

박서진은 예선에서는 자신의 특기인 장구 없이 큰 부담을 안고 무대에 올라 처음엔 마이크가 흔들릴 정도로 긴장하였지만 마지막까지 안정되게 노래를 불러 올하트를 받았습니다. 팀미션에서는 본인은 춤을 잘 못 추지만 팀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추가 합격했습니다. 비록 일대일 데스매치에서는 탈락했지만 장구 없이 마이크 하나만으로도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여 가수로 더욱더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박서진의 존재감 ]

혹시 이번 방영분을 보면서 어딘가 허전한 기분을 느끼지 않았나요? TOP7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유일하게 빠진 박서진씨의 빈자리를 보며, 그가 그동안 얼마나 큰 존재감을 자랑해왔는지를 여실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 허전함은 단순히 시청자들의 마음 속에서만 느껴지는 것이 아닌 듯 보입니다. 박서진 씨의 부재가 드러난 부분은 바로 눈에 띄게 달라진 투표 수 예전까지는 250만 표를 거뜬히 넘겼던 투표 수지만, 5주차 응원투표에서는 무려 20만명이나 줄어든 230만 표를 기록하였죠. 이 또한 박서진 탈락의 여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행사비 측정 기준은?

보통 트로트 가수의 행사비 측정은 한곡당 기준이 아니라 기본 3곡에 앵콜 1곡으로 구성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많이 돌아다니더 누구는 얼마를 받는다더라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노래 1곡 기준으로써 정말이지 무서운 금액이고 보통 위와 같이 4곡을 기준으로 행사비를 받는다고 합니다. 서울 경기 지역 기준이며 지방의 경우에 조금 더 할증이 붙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충청, 강원은 서울 경기 지역에 + 10%, 전라도 경상도는 충청, 강원 금액의 10% 정도 더 할증이 됩니다. 경상도의 경우는 서울보다 21% 정도 더 비싸다고 볼 수 있겠다.

미스터트롯 낯썬 기분 ]

여기서 의문점이 생깁니다. 이 결과들을 가만히 보고 있자니, 어딘가 낯썬 기분이 듭니다. 그 이유는 바로, 4주차 온라인 투표 결과를 갈아 엎기라도 한 듯 눈에 띄게 달라진 순위 때문이죠. 우선4주차에는 TOP7 내에 없었던 최수호씨의 등장이 새롭습니다. 6위였던 안성훈씨가 갑작스럽게 1위를 꿰찬 것 역시, 전까지는 볼 수 없었던 모습입니다. 역시 7화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그려진 박빙의 승부가 온라인 응원투표 결과에도 큰 영향을 끼친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탈락한 이유는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의 실력은 다양한 범위로 출중하지만 대결 상대가 누구인지에 따라 합격의 운도 따르는 것 같습니다. 안성훈도 뛰어난 실력의 현역부로 현장에서의 분위기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비슷했다고 전해집니다. 하지만 마스터들의 심사 결과는 예상외로 차이가 커서 놀라웠습니다.마스터 박선주는 박서진의 무대에 대하여 부담감 때문인지 힘이 너무 과했다는 심사평을 했습니다. 심사과정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박선주는 박서진의 노래 실력에 상당히 놀라운 표정을 지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냉정한 평가를 했던 것입니다. 심사과정은 공정했을 것으로 생각되며 팬덤이 많은 참가자에 대한 우려를 했다는 부분도 마지막 결과가 나올 때까지 신중히 지켜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2011년 9월에 인간극장에 출연했을 때는 형 2명이 갑상선암과 만성 신부전증으로 49일 간격으로 하늘나라로 가게 된 안타까운 사연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당시에 어머니도 암투병 중이었으며 장윤정이 치료비를 대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박서진은 트로트가수의 꿈이 있었지만 가정사로 인해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어부일을 하는 삼천포 소년으로 인간극장에 출연하였습니다.박서진은 불후의 명곡, 나는 트로트 가수다, 미스터트롯2를 통하여 점차 팬층이 많아졌으며 미스터트롯2에서도 국민투표 1위와 2위를 다툴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저는 이번 미스터트롯2를 통하여 서 박서진 가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