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다중주택 실별 적어도 면적 기준

서울시 다중주택 실별 최소한 면적 기준

나는 2017년부터 서울 용산구의 역세권에서 쉐어하우스를 시작했다. 코로나가 심각해진 2020년까지 약 3년간 경영을 했는데, 조금은 코로나가 이렇게 심각하지 않았다면 계속 경영을 했을거 같다. 쉐어하우스는 내 집 없이 시작할 수 있어서 초기 투자금이 낮고, 청소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에어비앤비나 고시텔보다. 운영이 수월합니다. 나는 코로나가 완화된다면 다시 쉐어하우스를 시작할 생각이 있습니다. 그만큼 현금흐름에 도움이 되고 노동력 투입시간이 적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쉐어하우스를 고르는 노하우부터 운영방법까지 내가 경험한 내용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쉐어하우스는 보통 대학가 근처나 직장이 모여있는 중심가에 몰려있습니다. 젊은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근처에 편의시설이 모여있고 직주근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형편을 고려한 예산으로 방 찾기

형편을 고려한 예산으로 방 찾기

아직 경제력이 한참 미흡한 이화여대 학생에게는 이런 부분이 이야말로 어려운 일이기에 부모님과 동반해 이화여대 부근을 둘러보고, 부동산 사무실을 방문해 주거할 집을 찾으면 됩니다. 가장 평범한 것이 발품을 파는 것이며, 그곳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는 조건에 맞는 원룸 하숙 자취 쉐어하우스 스테이 오피스텔 등의 임대물건들을 제안해 줍니다. 이화여대 부근에 자리한 여학생 전용 쉐어하우스의 개념의 스테이 자취 하숙 원룸형 스타일을 갖춘 곳에서는 입실한 학생들을 위한 식당을 경영하는 곳이 있으며,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머물고 있는 집에서 제공하는 3끼를 모두 먹고 다니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수업 중에 집에 들러 밥을 먹는 것보다.

집주인의 인성도 고려하기

주거의 공동수칙결코 하숙, 스테이, 쉐어하우스 등을 경영하는 집주인 혹은 임대인들은 자원봉사자가 아닌 절대적으로 영리 목적을 추구하는 분들입니다. 아무리 학생 등 임차인에게 친절하다고 할지라해도 비용절감이라는 측면에서는 어쩔 수가 없는 운영경영의 현실에 봉착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방 구하러 갔다면, 당일 임대인의 다정한 분위기, 어조, 실내모습, 금액 등에 관하여 현혹되지 않도록 신중하고 냉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12학년의 경우에는 부모님과의 동행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이대 부근에서 스테이룸 자취방 쉐어하우스 원룸 오피스텔 등의 월세 방을 알아볼때는 같은 과 혹은 재학생 및 학교 커뮤니티를 사용해 거주입주하려는 곳에 대한 정보를 미리 습득하여 검토 심사 등 뒷이야기후기리뷰사용기평판를 얻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쉐어하우스 임차인 맞추기

쉐어하우스 임차인은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룸프렌즈, 다방, craiglist 등에서 구하였습니다. craiglist 를 통해서 독일, 프랑스, 캄보디아, 홍콩 유학생, 직장인이 나에게 전자 메일로 컨택을 했고, 그들과 영문 계약서를 만들어 체결하였습니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일년 단위로 계약사항을 하기 때문에 중간에 공실이 생길 리스크도 적었다. 또한 그들과 교류하는 것도 재미가 있었어요.

안정적인 방구하기는 기초 전제

여학생이라서 무엇보다. 안정적인 방을 얻는 것은 기본조건입니다. 안전이라는 단어는 최근 지나치게 언급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이며, 꾸준하게 행해지고 있는 강력한 사건 사고들 때문에, 안정적인 방을 구하는 것은 다른 조건들보다. 절대적으로 우선시해야 합니다. 그에 필요한 부분은 이미 잘 알고 있듯이, 방범 CCTV, 주변 편의점, 밤에도 밝은 조명이 있는 상권, 1층 현관 출입통제, 본인 방의 출입시스템, 현관문 2중 안전장치, 디지털 도어록의 빠른 닫힘, 지문이 묻어나지 않는 도어록, 방범창, 밖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공용 창문, 건물 내 사각지대 등 여러가지 조건들을 고려해 방을 구해야합니다.

4년동안 휴학을 하지 않고 스트레이트로 재학하면서 졸업하는 경우에도 주거문제가 만만치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원대상 및 신청요건

1인가구라고 해도 같이 살고 있는 사람이 만 19세39세면 지원가능합니다. 동거인 이 있어도 지원받을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서울로 올라와서 친구, 형제, 자매끼리 같이 살고 있는 분들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주민등록등본상 청년이 아닌 세대원이 있다면야 안 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형편을 고려한 예산으로 방

아직 경제력이 한참 미흡한 이화여대 학생에게는 이런 부분이 이야말로 어려운 일이기에 부모님과 동반해 이화여대 부근을 둘러보고, 부동산 사무실을 방문해 주거할 집을 찾으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집주인의 인성도 고려하기

주거의 공동수칙결코 하숙, 스테이, 쉐어하우스 등을 경영하는 집주인 혹은 임대인들은 자원봉사자가 아닌 절대적으로 영리 목적을 추구하는 분들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쉐어하우스 임차인 맞추기

쉐어하우스 임차인은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룸프렌즈, 다방, craiglist 등에서 구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