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위스키 글랜피딕 12년, 글렌피딕15년, 글랜피딕18, 글렌피딕21, 글렌피딕30년산 가격
글렌피딕 위스키는 1886년 스코틀랜드인 윌리엄 그란츠가 9인의 자녀들7명의 아들과 2명의 딸과 중고 증류기를 구입하여 더프타운에 증류소를 세우면서 시작하였습니다. 1887년 크리스마스부터 지금의 글렌피딕 위스키를 생산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다른 위스키 업체에 납품하기도 하면서 인지도를 높여갔습니다. 현재에도 가족기업으로 남아 있으며 현 회장은 창업자의 5대손입니다. 브랜드명 명인 글렌피딕은 게일어로 사슴fiddich과 계곡Glen이라는 뜻입니다.
더 맥켈란, 더 글렌리벳, 글렌모렌지와 함께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유명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한국에서는 싱글몰트 위스키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데, 싱글몰트 위스키는 몰라도 글렌피딕은 아는 사람이 많을 정도죠. 그 브랜드명 인지도 하나로 조니워커나 발렌타인같은 블렌디드 위스키들 못지 않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맛을 보자
일단 컬러는 진한 황금색의 컬러를 보여준다사실 어차피 카라멜색소로 색을 맞춘거여서 큰 의미는 없. 향은 버번오크 특유의 바닐라향과 쉐리캐스크의 달달한 향, 그리고 약간의 시트러스한 향이 적절하게 나는데, 딱히 맵게 쏘는 향도 없이 딱 밸런스 좋은 향이 난다. 확실히 12년보다는 훨씬 진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강한 향이 나는 편. 맛은 정말 입에 거의 닿자마자 달달한 풍미가 확 반겨줍니다. 비유적으로 달다. 같은 느낌이 아닌 누구라도 와.달다.
라고 말할만큼 물리적으로 달달한 맛. 역시나 글렌피딕12년과 비슷하게 뭔가 강한 캐릭터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굉장히 밸런스가 잘 잡혀 있는 맛인데 이 잘 잡혀진 밸런스가 누군가에게 심심한 느낌으로 검증 될 수 있을 것 같다.
솔레라 시스템?
글렌피딕15년의 케이스부터 병까지 사방에 써있을만큼 꽤나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이 솔레라 체계는 일종의 품질유지를 위한 솔루션으로 원래는 쉐리와인을 숙성할 때 오크통을 피라미드 모양으로 쌓고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와인들을 숙성 기간별로 순차적으로 섞어서 결과적으로 제일 아래칸의 오크통이것을 솔레라라고 부른다에는 언제나 일정한 품질의 쉐리와인만 저장되도록 하는 시스템이었다.
글렌피딕의 솔레라 체계는 약간 다르게 엄청 큰 오크통(솔레라 뱃)에 버번오크, 새오크, 쉐리케스크에서 각각 숙성된 위스키를 모두 담은 후 3개월 숙성 후 그 중 아래의 절반만 빼서 작은 오크통에서 추가 숙성하여 출고한다고 합니다.
오반Oban 14년, 시간과 맛의 숭고한 교향곡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집단 서쪽지역에 자리한 오반 증류소에서 생산됩니다. 이 증류소는 1794년에 설립되어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합니다. 소규모이지만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위스키를 제조하는 공정을 유지하고 있어 오반 14년 산은 엄격한 관리체제 하에 품질과 맛의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18세기말 즈음부터 술을 증류하기 시작하고 전체 생산량의 20만 싱글 몰트 위스키로 생산하고 나머지는 블렌디드 위스키로 생산합니다.
풍부한 향과 깊은 맛으로 인해 스코틀랜드 고급형 위스키로 손꼽히는 오반 14년 산은 빛나고 투명한 호박색의 색조를 뿜어내며 복잡하면서도 균형 있는 풍미를 자랑합니다. 숙성 중 오크나무로부터 바닐라, 과일 등의 풍미를 흡수하여 입안에 머금었을 때 다층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맛을 보자
일단 컬러는 진한 황금색의 컬러를 보여준다사실 어차피 카라멜색소로 색을 맞춘거여서 큰 의미는 없.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솔레라 시스템?
글렌피딕15년의 케이스부터 병까지 사방에 써있을만큼 꽤나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이 솔레라 체계는 일종의 품질유지를 위한 솔루션으로 원래는 쉐리와인을 숙성할 때 오크통을 피라미드 모양으로 쌓고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와인들을 숙성 기간별로 순차적으로 섞어서 결과적으로 제일 아래칸의 오크통이것을 솔레라라고 부른다에는 언제나 일정한 품질의 쉐리와인만 저장되도록 하는 시스템이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오반Oban 14년, 시간과 맛의 숭고한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집단 서쪽지역에 자리한 오반 증류소에서 생산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