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매매가격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매매가격 조회 방법

부동산 투자자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 것이 바로 공시지가입니다. 공시지가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힘든 용어들이 많아서 접근하기 쉽지 않죠?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우리나라 부동산 세금 체계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는 실거래가이고, 2번째는 공시지가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파트가격인 실거래가는 실제 거래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많이 봤다면 그만큼 많은 세금을 내야겠죠? 반면 공시지가는 정부에서 정한 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입니다.


공동주택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 중 가장 공신력 있는 곳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입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서상 정보 그대로 입력되어 있어 보다 정확한 거래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뒤 해당 건물을 선택해줍니다. 아파트,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토지 등 자신이 알고자하는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현재 12월이기 때문에 11월까지의 거래 내용이 나오는데요. 해당 년도에 따라서 과거 금액을 알 수 있고 면적과 층수에 따라서 거래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좌측에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과 아파트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아파트의 월별 거래내역이 열립니다.


공동주택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 중요한 것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 중요한 것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온라인 플랫폼에만 너무 의지하지 말고 직접 방문하여 알아보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하여 서 확인해보실 수 있는 것은 수치적인 내용일 수 있기에 더 정확하고 자세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방법으로 직접 방문을 하셔서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방법

molit.go.아파트 실거래가를 가장 공신력있게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rt.kr)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상세정보에서는 거래된 시기와 전영 면적, 계약일, 가격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검색 및 내용 확인하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하고 쉽습니다.관심 있으신 아파트 단지를 검색하셔서 찾으신 경우에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란

국토교통부 장관이 매년 조사하여 공시한 표준지 단위면적 당 가격을 말합니다. 즉 땅의 가격을 뜻합니다. 공시지가는 매년 하반기에 조사하고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공시지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의신청을 받고 3월에 확정됩니다. 일반적으로 7월 1일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각종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공시지가는 재산세나 종합 부동산세 등 세금을 매길 때 기준 가격이 됩니다. 공시지가는 실거래가와는 다릅니다.

제가 조회한 곳은 2020년 12월 22일 전용면적 84/94 으로 12층 아파트의 실거래가는 13억 8,000만원 입니다.매매가를 알아보았으면 전/월세 탭을 눌러 확인하시면 월세는 없고 전세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2021년 1월 12일에 계약된 아파트는 9층에 위치해있고, 아파트의 실거래가 전세값은 8억입니다.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플 아실 200% 활용 팁 (학군 등 더 다양한 기능)각 어플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주변 아파트 가격비교를 위해서는 저들 중에서 아파트 실거래가(아실)이 가장 좋습니다. 엄청 많은 기능들이 있고 점점 더 편리하도록 변하고 있습니다. 매물 증감이나 실시간, 빅데이터 자료를 보여주며 정책에 따른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