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Zero Pay) 사용법 혜택 등 주요 내용 총정리(소득공제, 온누리 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제로페이Zero Pay) 사용법 혜택 등 주요 내용 총정리(소득공제, 온누리 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재테크는 거창하거나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단지 실천하기가 어려울 뿐입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소득은 늘리고, 지출은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둘 다. 단기간에 달성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지출을 줄이지 않고도 지출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제로페이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제로페이를 사용하면 구매요금에서 10 할인을 받기 때문에 지출을 10 줄이는 셈이 됩니다. 또 제로페이 사용액에 대해서는 연말정산 때 최대 40까지 공제가 되니 실제 소비지출을 적어도 10 이상 줄이는 것이 됩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는 각 은행이 지희망하는 앱이나 비플제로페이 같은 핀테크 기업이 지희망하는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하고 통장 연동을 한 후에 제로페이 상품권의 종류를 선택해서 구매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은행 어플이 사용법에 있어 불편하여 비플제로페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은행 앱보다. 가볍고 반응도 훨씬 빠른 거 같아 쓰기에 편합니다.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로페이 결재 사용법을 말씀드리면, 상품을 구매 후 어플을 오픈하고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입결제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되는데요. 제로페이 사용법은 점원에게 QR 코드는 보여주는 방식편의점과 가게의 QR코드를 스캔한 후에 가격을 입력한 후 점원에게 보여주는 방식주로 전통시장,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편의점에서 활용하는 전자의 방식이 조금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파트너 매장 수수료 혜택
소상공인을 위한 파트너 매장 수수료 혜택

소상공인을 위한 파트너 매장 수수료 혜택

제로페이는 사용자가 회원가입할 때 입력한 연동계좌에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의 계좌로 바로 이체가 되는 구조입니다. 즉, 가맹점은 구매자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한다면 카드사나 전자지급결제 대행사에게 빠지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Zero Pay) 이용자를 위한 혜택 3가지

제로페이를 활용하는 인원은 최대 300만 원 한도 소득공제 30% 혜택, 상품권 구매 할인 혜택, 서울 지역 한정 공영 주차장, 서울 식물원, 따릉이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장단점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대형마트나 편의측면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지역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제도이기 때문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자세한 사용처는 소상공진흥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온누리마켓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온누리상품권은 개인 구매한도가 매월 50만 원으로 매월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부부가 하나하나씩 구매하면 매월 백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고, 구매 후 주로 활용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를 하면 한 사람이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거나 다름없습니다.

제로페이 사용 가능 매장 찾는 방법

제로페이 사용가능한 매장 찾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길을 걷다. 제로페이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매장을 찾아가는 방법,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하단을 통해 찾는 방법, 네이버 지도를 통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 찾는 방법은 를 켠 후 검색창에 [제로페이]를 검색하면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한 매장이 지도에 찍혀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혜택 및 할인

제로페이는 근로소득자의 경우 연말정산시 30의 높은 소득공제를 받게 됩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이 15 인것에 비교하면 두 배의 절세효과가 나게 됩니다. 가맹점에서 누리는 혜택은 연 판매 수익 3억이하의 사업자의 경우 카드로 매출발생시 수수료를 내야하는 반면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소상공인의 경우 수수료없이 100 매출이 된다는 점입니다. 제로페이 이용자는 소득공제 받아서 좋고, 가맹점은 수수료 없어서 좋은 제로페이할인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내년에 10 할인 없어질까?

90만의 시민이 활용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이 내년부터 10 할인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행정안전부가 내년부터 국비 지원 비율을 줄일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제로페이 애용자들은 2번에 2번을 찍은 결과라고 푸념을 하더군요. 소상공인도 살리고, 서민 가계에도 도움 되는 제로페이였는데 10 할인이 없어지면 아쉬움이 클 것 같습니다. 사실, 제로페이는 서민이 주로 활용하는 제도이니까요. 오늘부터 제로페이를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원픽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는 각 은행이 지희망하는 앱이나 비플제로페이 같은 핀테크 기업이 지희망하는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하고 통장 연동을 한 후에 제로페이 상품권의 종류를 선택해서 구매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파트너 매장 수수료

제로페이는 사용자가 회원가입할 때 입력한 연동계좌에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의 계좌로 바로 이체가 되는 구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장단점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대형마트나 편의측면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