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무침 만드는법 감칠맛나는 가지나물무침
가지는 영양학적으로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지만 특유의 물컹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입니다. 여름에 가지요리를 참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가지나물은 제가 즐겨찻는 가지요리 중 하나랍니다. 국간장으로 간을 해서 만들어 감칠맛나고 맛있었으나 가지반찬으로 단순하게 만들어 먹기 좋답니다. 가지무침 만드는법 제목에 맞게 이번에는 가지 찌는 시간부터 가지무침 양념까지 상세하게 소개하여 드리도록 할 테니 제가 소개하여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달콤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가지튀김 제작하기 가지 튀기기
가지튀김이 완성되면 졸여둔 양념에 넣어서 살짝 볶거나 소스를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물과 전분의 비율을 11로 섞어서 준비합니다. 썰어둔 가지에 전분가루를 골고루 얇게 뭍혀줍니다. 밀가루 계란물 빵가루를 뭍혀서 튀겨주셔도 됩니다. 준비해둔 전분물을 가지에 얇게 뭍혀준 후 튀겨줍니다. 팬에 식용유로 튀길 땐 가지가 잠길 정도로 넣고서 열이 올라오면 가지의 색이 갈색이 나오도록 튀겨줍니다.
가지는 최대한 건드리지 말고 튀겨줍니다. 특히 전분물로 튀기는 경우 전분물이 충분히 익혀지기 전에 집게되면 전분 옷이 뒤집는 도구에 달라 붙을 수 있습니다.
가지튀김 제작하기 소스 졸이기 생략가능
소스를 생략하는 경우 칠리소스 혹은 튀김 간장양념에 찍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넓은 팬에 고추기름, 대파, 마늘을 넣고서 센 불에 볶아줍니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서 뭉치지 않게 볶아줍니다. 고기가 익어갈 때 간장을 넣어 튀기듯이 볶아주고 맛술을 넣어줍니다. 물, 굴 소스, 치킨스톡, 두반장, 설탕을 넣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썰어둔 야채를 넣어줍니다. 소스가 팔팔 끓으면 불을 살짝 줄여서 간을 보고 미흡한 간은 굴 소스나 치킨 스톡을 넣어줍니다.
전분과 물을 11 비율로 섞은 전분물을 양념에 넣어서 걸죽한 농도를 맞춰줍니다. 튀김 간장소스는 간장 2큰술, 물 6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