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쉽게 따라하기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쉽게 따라하기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금융거래나 증명서 발급 등을 할 때 필요한 인증서의 한 종류입니다. 이전에 있을 때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리웠다가 지금은 이름이 공동인증서로 바뀌었습니다. 여러 민간인증방법 및 간편인증 등장으로 예전에 상대적으로 쓰임이 좀 줄긴 했지만 여전히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금융기관 앱 혹은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받고자 하는 금융기관에 들어간 후 인증센터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인증과 연관된 여러 메뉴들이 나오게 되지만 하지만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것이므로 이 중에서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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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다시발급 참고사항

타기관타행에서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혹은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이 아닌 갱신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일내 다시발급 시 유효기일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예 인증서 유효기일이 2013.7.31일인 경우 2013.7.31일 이전 다시발급 시 유효기일은 늘어나지 않고 2013.7.31일로 동일합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는 인터넷뱅킹과 하나원큐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발급은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복사할 인증서 선택하여 QR코드 생성하기

1. PC의 인증센터에서 핸드폰 인증서 복사 인증서 내보내기QR코드 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의 QR코드로 인증서 내보내기 PC 핸드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 후에 QR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화면에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인증서 내보내기QR코드방법을 차례대로 진행한 결과를 이제부터 확인할 수 있어요. 인증센터에서 스마트폰인증서 복사 선택 하고 하위 메뉴에 있는 인증서 내보내기QR코드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 단위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일 년에 한 번은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하나은행에서 갱신하는 방안으로 설명합니다. 하나은행 홈에서 우측상단 인증센터 인증서 갱신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알림을 확인 클릭합니다. 인증서로그인공동인증서 로그인, or 금융인증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갱신하고자 하는 범용공인인증서 선택 암호 입력 확인을 클릭합니다. 갱신하고자하는 발급기관한국정보인증 선택 확인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에 따른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에서 각 항목에 동의함 선택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화면에서 출금계좌번호 선택 계좌비밀번호 입력 자물쇠카드번호 입력 인증서갱신 실행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갱신성공~ 이시간에는 범용공인인증서 갱신과 발급기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다시발급

타기관타행에서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혹은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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