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과거에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불리고 있는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모바일 어플을 통한 은행 통장 조회, 이체 뿐만 아니라 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 등 우리 생활 속 여러가지 곳에서 필요합니다. 그럼 공동인증서가 무엇이고 어떻게 발급 받는지 그리고 금융인증서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에 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은행, 보험, 카드사에서 금융 거래를 하거나 각종 공공기관에서 증명서, 전자문서, 병원 처방전,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등 우리 생활속에서 나를 인증하기 위한 인증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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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종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종류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용이 있으며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2가지로 나뉩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발급 비용 무료 범용 발급비용 4,400원 범용 공동인증서는 주식 거래를 포함하여 모든 인증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3년 9월 기준 현재 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 신규 발급은 불가하고, 과거 발급 인원에 한하여 갱신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주식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범용 공인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급 방법

1.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갱신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4. 갱신 혹은 재발급할 인증서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5. 인증서 갱신 시에는 인증서를 발급한 기관에서 발급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시발급 시에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6. 갱신 혹은 다시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갱신된 공인인증서는 이전 인증서와 동일한 인증서 번호를 갖고 있으며, 과거 인증서와의 중복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재발급된 공인인증서는 새로운 인증서 번호를 부여받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급 시에는 개인 인증서의 보안과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는 안정적인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련하여 분실과 유출 위험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어디서나 이용가능, 어려운 비밀번호 대신 6자리 숫자로 인증, 1년에서 3년으로 넓은 갱신기간 대상 고객 KB국민은행 개인인터넷뱅킹 가입고객 기업인터넷뱅킹 가입 개인사업자, 법인 제외 이용 가능 서비스 KB국민은행 개인인터넷뱅킹PC, KB스타뱅킹 APP, KB마이머니, KB부동산 Liiv ON 등 KB국민은행 온라인 서비스 발급 방법 step1 본인확인 step2 클라우드 가입 step3 SMS 인증 step4 비밀번호 설정 step5 발급 완료 1. 본인확인 본인의 계좌정보, 보안매체 정보보안카드OTP 없을 경우 KB모바일인증서로 대체 가능, 전화번호 정보ARSSMS를 이용하여 본인확인합니다.

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는 개인용과 사업자용 있으며 개인용 금융인증서는 범용 금융인증서로 용도 제한없이 모든 인증 업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주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통장 조회 혹은 이체 주식 매수 및 매도 등 모든 주식 거래 카드내역조회, 보험조회, 보험금 신청, 주식거래 등 모든 금융일을 할때 정부 민원일을 할 때 개인용 금융인증서 발급 비용은 무료이며, 한 번 발급 시 유효 기간은 3년으로 3년 뒤에 금융인증서 만료 전 갱신하면 됩니다.

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 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의 경우, 은행이 많이 사용됩니다. 해당 은행 사이트에 접속한 후,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공동인증서 메뉴 중 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인증센터 메뉴 중에서 공동인증서 메뉴를 선택하고, 인증서 갱신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이후 안내 내용을 확인한 후,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3.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해당 인증서에 대한 암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합니다. 4.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추가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절차를 따라 진행한 후, 인증서 갱신을 완료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점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금융인증서라는 단어를 보셨을텐데요. 두 인증서 간의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용이 있으며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2가지로 나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급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는 안정적인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련하여 분실과 유출 위험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서비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