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손질 보관법, 집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직접 대파 키우기 대파김치 레시피

대파 손질 보관법, 집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직접 대파 키우기 대파김치 레시피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샤이니멤버 키가 집에서 대파를 직접 키워 대파김치를 만드는 모습이 뉴스에도 나오고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에는 대파 키우는법, 손질 및 보관법, 효능 그리고 대파크림치즈와 김치 레시피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의 효능 1. 항산화 효과 대파에는 항산화물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및 미네랄 제공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A, 인,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소 섭취를 도와줍니다.


대파 보관법
대파 보관법

대파 보관법

대파를 많은 시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청결한 저장 대파를 보관하기 전에 흙이나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합니다. 하지만 물로 씻은 후 보관하면 습기로 인해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온도와 습도 유지 냉장고의 야채함은 대파를 보관하기에 알맞은 습도와 온도를 제공합니다. 대기 순환 밀폐된 용기보다는 공기가 순환할 수 있는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곰팡이 발생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파 말리기
대파 말리기

대파 말리기

대파가 혈관건강에 좋다고 대파를 말린 대파 가루를 팔더라고요. 집에서 한번은 대파를 말리는데, 주로 김장 무렵 대파가 쌀 때 말려둡니다. 말린 대파가 얼린 대파보다. 요리에 넣으면 풍미는 좀 더 살아나는 듯해요. 하지만, 약간 질긴 식감이 별로다. 싶습니다. 전 육수에도 넣고, 라면 끓일 때에도 국물요리나 계란찜 이런 거 할 때에도 넣고, 특히 캠핑 자주 가는 동생네 챙겨주면 아주 좋아합니다.

대파 손질법
대파 손질법

대파 손질법

대파는 뿌리서 부터 줄기잎까지 버릴 부분 없이 대파 전체를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흙을 잘 제거해 손질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대파를 움켜잡으며 잡으며 잡고 흙을 최대한 털어내줍니다. 2. 대파의 뿌리 부분을 잘라내줍니다. 3. 대파의 겉잎을 벗겨 깨끗한 파의 줄기 부분이 나오도록 손질해 줍니다. 대파의 잎끝쪽이 노랗게 변했거나 잎이 시든 부분을 제거해 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줍니다. 이때 줄기와 잎 사이사이에 흙이 끼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며 잘 씻어 줍니다.

4. 씻은 대파를 채에 바쳐 물기를 빼주거나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5. 제일 먼저 잘라낸 대파의 뿌리는 물에 10분 정도 담가 흙을 빼내고 뿌리 사이사이를 솔로 닦아 세척해 말려서 육수를 낼 때 사용하세면 됩니다.

대파 냉장 보관

원래 대파 냉장 보관법은 씻지 않고 보관하는 걸 추천합니다. 보기에는 깨끗하지만, 씻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전 일부분은 말릴 거라 씻어주었습니다. 밀폐용기에 길이에 맞게 대파를 잘라주고, 흰 부분과 이파리 부분을 따로 넣어주었어요. 대파의 흰 부분은 수분이 많아서 냉동보다. 냉장보관을 더 추천합니다. 이파리 부분의 양이 많아서 일부분은 냉동실에 넣어야겠습니다.

식초 45방울 넣어서 물에 담궈놓기

대파를 크게 크게 썰어준 뒤 물에 한번 담가줍니다. 이때 식초 몇 방울을 넣고 10분 정도 담가주면 더 깔끔하게 세척됩니다. 물에 담게 되면 손으로 씻지 못한 부분까지 한 번 더 씻겨주기 때문에 해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여름에는 쌩쌩해지라고 얼음 하나도 퐁당 담아줍니다. 10분정도 담궈주세요.

저희 부부는 처음에 대파 한 단을 구매했는데 양도 많고 가격도 비싸서 소량으로 나눠져 있는 대파를 구매하고 있답니다.

상한 대파 구별

상한 대파를 구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변화 신선량한 대파는 진한 녹색을 띱니다. 상한 대파는 색이 바래고 황금색 아니면 갈색으로 변합니다. 질감 변화 신선량한 대파는 탄력이 있고 단단합니다. 상한 대파는 물러지고, 점성이 있거나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냄새 변화 신선량한 대파는 특유의 상쾌한 향이 있습니다. 상한 대파는 쾌적하지 않은 냄새를 낼 수 있습니다. 대파의 올바른 유통기한은 대파의 저장 방법과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냉장 저장 시 2주, 냉동 저장 시 최대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대파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청결한 보관, 적절한 온도와 습도 유지, 그리고 대기 순환을 고려해야 합니다. 상한 대파는 색상, 질감, 냄새의 변화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파 보관법

대파를 많은 시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파 말리기

대파가 혈관건강에 좋다고 대파를 말린 대파 가루를 팔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파 손질법

대파는 뿌리서 부터 줄기잎까지 버릴 부분 없이 대파 전체를 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