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먼지 제거를 위한 곰피 효능, 데치기, 초절임( 장아찌 )만들기

몸속 먼지 제거를 위한 곰피 효능, 데치기, 초절임( 장아찌 )만들기

마늘장아찌 담그는법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마늘 싹인 마늘꽃대를 사용해 마늘 쫑장아찌를 만들고 마늘장아찌는 통마늘이나 깐마늘을 사용해 담가줍니다. 깐마늘장아찌는 처음에 마늘껍질을 벗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갖고 있지만 맛이 일찍 들기도 하면서 먹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통마늘장아찌는 쉽게 담글 수 있으며 장아찌의 모양도 이쁘지만 먹을 때에는 껍질을 벗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1. 통마늘은 마늘대를 잘라낸 후 물에 두어 시간을 두고 담가 놓습니다.


imgCaption0
철분과 결합하여 초록으로 변신


철분과 결합하여 초록으로 변신

어제 갈아둔 마늘이 아침에 보니까 진한 초록으로 변했다. . 찾아보니 스위트한 현상이라고. 너무 초록 초록해 흰 마늘. 색이 진해도 아이보리 정도의 색인 마늘인데 갑자기 초록색으로 싹 변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 색도 너무나 선명한 초록. 그래서 곰팡이를 떠올리기도 하는데.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철분과 결합하여 색이 변화됩니다. 초록색으로 더 잘 변하는 마늘은 슬라이스 하거나 갈아둔 마늘에서 더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마늘을 칼이나 강판 등으로 잘게 해두면 마늘의 성분이 공기에 노출이 많아지고 철분과의 결합이 더 빨라지기에 녹색으로 초록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마늘장아찌 어떠한 방식으로 보관할까?

완전한 마늘장아찌는 냉장보관하는 경우 1달 후부터 먹을 수 있고, 1년이상 보관하는게 가능합니다. 초절임과정을 거쳤을 경우 1달 후 아린맛이 제거된 마늘장아찌를 먹을 수 있으며 초절임과정을 생략했으면 23달 후 아린맛이 제거된 마늘장아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아린맛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사라집니다. 마늘장아찌를 만드는 과정에 있어 보관과정에서 마늘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는데, 마늘장아찌가 파랗게 되는 이유는 마늘의 녹변상황 때문입니다. 녹변현상은 마늘의 저온저장, 마늘 성분의 효소작용, 그 외 물질과의 유기적인 화합 등의 여러가지 원인이 있었는데 인체에는 해가 없어 섭취에는 문제가 없습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