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아파트 이야기_대구광역시 지역 분석하기(개요,인구,일자리,공급,미분양,거래량 등)

부동산아파트 이야기_대구광역시 지역 분석하기(개요,인구,일자리,공급,미분양,거래량 등)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민간공항에 대한 노동을 대구시가 위임받아 군공항과 민간공항을 통합쳐서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하라 홍준표 대구시장은 12월 26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간부회의에서 각 실국별로 올해 추진성과, 내년도 추진방향 및 당면현안에 대해 보고받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4년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에 공용 활주로 외 민간전용 활주로를 추가 건설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여객화물 수요가 증가할 것을 대비한 움직임입니다.

대구시는 최근 통합 신공항 내 민간공항의 규모와 계획 등을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대구시는 올해 안에 국가 항공정책 기본계획에 관련 내용을 반영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조용한 아침 큰 폭발이 일어난 이유는?
조용한 아침 큰 폭발이 일어난 이유는?


조용한 아침 큰 폭발이 일어난 이유는?

당시 신축공사장에서 지하 굴착을 위해 천공기로 75mm 구멍 31개를 굴착했고. 이 과정에서 천공기가 도시가스 배관을 관통시켜 구멍이 뚫렸습니다. 이로 인해 가스가 누출됐고, 인근 하수구를 통해 가스가 지하철 공사장으로 유입됐고. 유입된 가스는 원인 모를 불씨에 의해 큰 폭발을 일으켰고. 폭발음과 함께 50m의 불기둥이 치솟았습니다. 늑장 신고와 안전불감증. 가스 누출 사실을 감지했으면서도 30분이 지나서야 신고했고 가스회사도 신고를 받은 직후 가스관 밸브를 잠그지 않고 사고 발생 30분이 지나서야 차단, 사고를 더욱 키웠습니다.

인명피해가 컸던 이유
인명피해가 컸던 이유

인명피해가 컸던 이유

가스관이 파손된 곳은 이동이 많은 8차선 대구 상인네거리 인근, 가스 누출이 일어난 시각은 등교와 출근하는 사람들이 많은 오전 시간이었고. 특히 상인네거리 바로 옆에 위치한 영남중일부 학교들은 등교 시간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가스가 누출되고 있었지만 아무 일 없습니다.는 듯 거리에는 차량과 사람들이 가득했는데 버스에 오른 수많은 학생들이 학교로 향하고 있던 그때, 쾅하는 귀를 찢을 듯한 폭발음과 함께 큰 불기둥이 솟아올랐습니다.

당시 상인네거리는 지하철 공사로 도로에 사람과 차량이 지나다닐 수 있도록 복공판이 깔린 상태 복공판 위에 있던 차, 사람들은 15m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이야말로 폭발의 여파는 엄청났고 대구 전체는 카오스 경우에 빠지고 말았는데. 단점은 그렇게 큰 사고가 났는데도 중계방송이 없었다는 것. 뉴스는커녕 고교야구 중계방송이 나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