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결핍 증상 도움이 되는 음식

비타민 결핍 증상 도움이 되는 음식

그래서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나 치료하는방법에 관련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비타민D가 부족한다면 우울증 증세가 있다는 것은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많은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비타민D가 부족한다면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라고 말을 하는데, 이는 진실이 아닙니다. 아직 연구가 진행이 중이며, 명확한 상관관계는 없습니다. 그러나 야외활동을 하지 않고 집에만 있다면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서 우울증이 걸릴 수는 있겠죠. 그래서 이 부분은 약간의 오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푸석푸석 빗자루 같은 머리카락

비타민B7 그리고 는 비오틴이라고 알려있습니다. 비오틴 부족하다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서 푸석푸석하거나 머릿결이 상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부족하다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한다면 비오틴은 머리카락과 손톱을 만들고, 두피 세포를 다시 살리는 재생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달걀, 당근, 고구마 등의 식품 섭취가 도움이 되고 그리고 한 보충제로 비오틴을 따로 섭취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천연 비타민D

3번째 비타민 추천은 비타민D 입니다.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디펜신의 분비에 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디펜신은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폭넓게 효과를 줄 수 있는 천연 항생제 입니다.그리고 ,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한다면 구루병과 골연화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칼슘 흡수량이 저하되고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

비타민D가 부족한다면 인체의 면역력이 부족해집니다. 그래서 감기나 독감이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요즘 유행을 하는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도 낮아질 수 있겠죠. 그리고 함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발병을 저항하는 힘이 낮아집니다. 비타민D가 풍부하게 있다면 발병위험을 낮출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면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비타민D가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지만 저항을 하는 힘이 낮아져서 힘들어 질 수 있죠.오늘은 비타민D 부족증상에 관련해 서 4가지 유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d 부족 증상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된다면 37도 일반적인 온도에서도 땀이 과도학 나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무기력증이 계속되고 그러다 보면 기분이 우울해지는 날들이 점차 많아진다. 이러한 경우가 반복적으로 자주 발생한다면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계속해서 비타민D 결핍증이 생긴다면 뼈의 건강이 안 좋아지게 되고 만성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급격히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D 영양 관리를 잘하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다.

골절

체내에 충분한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지원하여 뼈의 강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5 이하는 골다공증으로 판단합니다. X레이 검사를 진행하여 골다공증으로 인한 압박 골절 등 여부를 확인합니다. 뼈가 얇아지거나 부서지기 쉬워집니다. 처음 징후는 경미한 외상의 결과로 쉽게 뼈가 부러지는 것일 수 있습니다. 증상은 척추와 고관절 골절과 손목 골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의 종류

비타민D는 비타민D2와 비타민D3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비타민D2는 식물성 식품과 효모에 들어있으며 비타민D3는 동물성 식품에 있습니다. 둘다 같은 역할을 그렇지만 분자구조가 약간 다릅니다. 비타민D3가 비타민D2보다 체내에서 활성화하는 비율이 더 높으며 비타민D3가 바이러스 및 세균성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 체계에 더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햇빛을 쬘 때 피부에서 합성하는 것도 비타민D3입니다.

햇빛을 쬐거나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려울 경우는 적당한 용량의 보충제를 먹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