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뺄 때, 체중감량 할 때 먹는 음식물 칼로리 정보

살 뺄 때, 체중감량 할 때 먹는 음식물 칼로리 정보

우리가 체중조절 할 때, 가장 많게 보는 것이 바로 음식의 열량, 칼로리(Kcal)입니다. 우리가 먹고 마시는 모든 음식과 식품에는 칼로리가 존재하고, 살이라고 하는 것은 칼로리가 지방으로 쌓인 것을 의미하죠? 익숙하고, 항상 접하는 음식의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칼로리에 대하여 단순하게 알아봅시다. 영문 단어로는 ”Calorie”로 부릅니다. Cal로 사용했지만, cal과 혼동이 되기 때문 앞에 킬로를 붙여 Kcal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칼로리는 열량의 단위이며, 깨끗한 물 1g를 1℃올리는데 필요한 수치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할때 우리들이 가장 먼저 탐색하는 것은 닭가슴살, 토마토, 삶은 계란, 고구마 정도 생각을 하죠? 작은 탄수화물과 높은 단백질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이지만, 한 가지 아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


◼︎ 고구마 효능
◼︎ 고구마 효능


◼︎ 고구마 효능

앞서 기술했듯이 고구마는 일본에서 장수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혈압을 낮춰준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실제로 고구마를 찌거나 삶은 형태로 지속해서 먹게 되면 고혈압이 안정화되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칼륨 성분에 의해 체내 쌓여있는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이 효과적으로 일어나기 때문 그렇습니다. 고구마에는 블루베리와 맞섭취하는 수준의 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망막을 유지하고 기능이 떨어지지 않게끔 해주고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A 성분도 다량으로 들어있어 시력을 유지하고 보호해 줍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익혀섭취하는 것이 영양성분 흡수면에서 더욱 이점이 있습니다. 비만인 분들이 식사대용으로 고구마를 섭취하면 즉각적인 체중조절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쌀밥 대비 gi지수가 훨씬 낮기 때문 혈당을 올리지 않고 위장에서 천천히 소화가 되어 비교적 적게 음식을 섭취하는 혜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