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에서 잠실에서 가장가까운 운전학원 안내에서 발생한 사연
저번에 필기시험을 본 후기를 남겨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기능시험을 보고 왔어요. 그래서 기능시험을 보고 난 후의 후기를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저번 글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넘어가주세요 저는 의정부에 살지만, 의정부에 운전면허 학원이 한군데인데다, 후기가 별로 좋지 않았기에. 다른 운전면허 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곳은 양주 백석에 있는 학원입니다. 학원 이름은 강북삼성자동차운전학원입니다. 광고 아님 이곳으로 결정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도로주행 코스가 굉장히 쉽다고 유명한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쉬운지는 직접 도로주행 시험을 보고 난 후에, 다시 후기로 남기겠습니다.
강사님께서 필요한 내용에 맞춰서 자신의 운전 경험과 함께 설명해주셨습니다. 앞으로 운전하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대처하는 방법들을 공유해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를 당한 사람이 괜찮다면서 가버렸는데 나중에 뺑소니로 신고해서 경찰한테 연락을 받은 경우라던가. 이런 경우 미리 상황을 경찰에 선제적으로 신고해두면 된다고 합니다. 잊을 수 없는 것은 아주 오래 전 벨트 안매고 운전하시다가 사고나서 크게 다치셨었다고 합니다. 안전벨트 꼭 맵시다.
필기시험은 공개되어있는 문제은행에서 40이슈를 푸는 것인데, 미리 풀어보고자 하는 인원은 검색하면 많은 앱이 나온다 아무거나 설치해서 12번 정도 응시하고 가면 도움이 됩니다. 근처에 기능에서 떨어진 사람들이 꽤 있었어서 떨어져서 일정 밀리면 어쩌지하는 생각 뿐이었다.
처음엔 좀 당황했다. 강사님이 뭔가 시범주행 같은 걸 하고 시작할거라 막연하게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라 그냥 바로 주행에 나갔다. 하지만 장내기능에 문제 없이 합격했다면 바로 주행에 나가도 큰 사안은 없습니다.. 조수석에 보조 브레이크가 따로 설치되어 있으니 생각에 대한 생각은 살짝만 접어두고 배운다는 마인드로 임하면 됩니다. 도로주행 강사님은 기억에 남는데 구수한 사투리로 투박하면서도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내가 스스로 느꼈던 사안은 핸들링 할 때 자꾸 손 위치가 모호하게 되서 이상했는데, 직접 같이 핸들 돌려주면서 자세를 잡아주셨습니다. 나와 함께했던 강사님은 최옥기 강사님이었는데, 유도리 있게 쉬운 코스보다. 힘든 코스를 좀 더 많이 돌면서 연습시켜주고 최대한 수강생 배려해서 빨리 돌고 쉬는 시간을 보장해주셨습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진행했던 내용을 머리에 담으려면 꼭 적절하게 쉬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