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팁), 함께 사용하면 좋은 것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팁), 함께 사용하면 좋은 것

뜨거운 여름철 요즘시대에 에어컨은 필수인데요. 에어컨 사크기가 많이 진만큼 전기세가 점점 더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많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방법과 제습? 냉방? 도대체 뭘 사용해야 전기세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지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1. 올바른 온도 설정 에어컨을 사용할 때 온도를 조절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쾌적한 온도로 설정하되, 가능한 한 높은 온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2426degC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온도를 1degC 낮추는 것은 약 10의 전력을 추가로 소비하므로, 온도를 조금 높게 유지하여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2. 에너지 효과적인 모드 사용 에어컨에는 에너지 효과적인 모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날개를 위로 향하게 하기
에어컨 날개를 위로 향하게 하기

에어컨 날개를 위로 향하게 하기

에어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풍향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에어컨 날개를 위를 바라보게 하면 천장을 충족시키고 있는 더운 공기를 먼저 식히고 전체 온도가 낮아집니다.

반면 에어컨 바람을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향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식으로 하면 당장은 시원할지 몰라도 결과적으로 빠른 냉방이 어렵기 때문에 전기 소모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없게 됩니다.

에어컨 가동 전, 집안 환기시키기
에어컨 가동 전, 집안 환기시키기

에어컨 가동 전, 집안 환기시키기

에어컨 가동 전, 실내를 가득 메운 더운 공기는 반드시 배출시켜야 합니다. 만약 더운 공기를 그대로 실내에 두고 에어컨을 켠다면 전기세가 더욱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외부 날씨가 너무 무더울 경우 문을 열어둔다면 오히려 더운 공기가 들어와 효과적인 냉방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문을 열어두면 공간이 트여서 공기의 순환이 잘 행해지고 냉기의 흐름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보다.

빨리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혹은 에어컨을 켜둔 상태에서 집안을 환기시킬 필요가 있을 경우 전기를 아끼기 위해 에어컨을 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은 늘 켤때가 가장 많은 전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시 집안을 환기시키고자 할 때는 에어컨을 껐다. 켜는 것은 필요하지 않은 전력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2시간 간격으로 전원을 ONOFF
2시간 간격으로 전원을 ONOFF

2시간 간격으로 전원을 ONOFF

정속형의 경우 2시간을 간격으로 전원을 ONOFF 해주실 경우 약 70의 전기세를 절약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속형은 전기코드를 꽂아두면 늘 전기가 흐르고 있는 형태의 가전제품입니다. 따라서 전원을 켜지 않고 대기 상태에서도 전기 소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2시간 간격으로 전원을 켜고 끄면, 대기 상태에서 소비되는 전기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속형의 경우 대기전력 소비량이 전체 전기 소비량의 약 30에 달하기 때문에, 2시간 간격으로 전원을 켜고 끄면 약 70의 전기세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속형 가전제품의 대기전력 소비량이 10W이고 하루 24시간 동안 켜져 있다면, 하루 동안 소비하는 전력량은 240Wh가 됩니다. 2시간을 간격으로 전원을 켜고 끄면, 대기 상태에서 소비되는 전력량은 하루 24시간 중 12시간으로 줄어듭니다.

필터 및 실외기 청소하기

이물질 및 먼지 등으로 더러워진 에어컨 필터와 실외기는 23주에 한 번씩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에어컨 필터는 먼지 제거만 잘하더라도 에너지를 아낄 수 있고 전기요금도 분명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실외기 근처에 제품이 놓여지거나 대기 배출을 방해하는 장벽은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실외기는 그늘진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그런 식으로 할 수 없는 경우라면 은박 돗자리로 차광막을 설치하는 것도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기순환기

이외에 에어컨과 함께 사용할 때 전기소모를 줄이면서 냉방 효율이 높아지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기순환기가 있습니다. 에어컨의 찬바람을 퍼뜨릴 수 있는 범위가 선풍기보다. 훨씬 넓어 에어컨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방까지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실내의 공기를 골고루 순환시켜주면 에어컨 냉방온도를 23도 가량 높여도 느끼는 냉방 효과는 동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잘 때 위를 향해 틀어놓으면 밤새 공기가 집안 구석구석 순환되기 때문에 선풍기를 미풍으로 해 놓아도 쾌적한 온도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상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컨 날개를 위로 향하게

에어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풍향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가동 전, 집안

에어컨 가동 전, 실내를 가득 메운 더운 공기는 반드시 배출시켜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시간 간격으로 전원을

정속형의 경우 2시간을 간격으로 전원을 ONOFF 해주실 경우 약 70의 전기세를 절약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