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맛집 교동짬뽕 및 서울 근교 봉선사 템플스테이 후기
이래저래 심신이 지치는 일이 많네요. 세상 사는 일이 특이사항의 연속이라서 그런 가 봅니다. 이럴 때일수록 아무도 없는 산에 들어가서 자연을 바라보면서 힐링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템플스테이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하지만, 어떤 템플스테이가 좋은 지 조심스럽기도 하고 아무래도 절이 산에 있습니다. 보니 가기 불편할 것 같아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엄선량한 뚜벅이도 갈 수 있는 템플스테이를 총 정리하여 공유드리겠습니다.
템플스테이는 Temple사원과 Stay머무르다의 합성어인데요. 단어의 뜻에서 알 수 있듯이 불교 사찰에 머무르면서 불교문화를 체험하고, 사찰에 거주하는 스님들의 생활을 체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평 템플스테이 추천 용문사
첫 번째로 추천드릴 템플스테이 추천 지역은 용문사입니다. 용문사는 혼자서 템플스테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템플스테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용문사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1인실이 있기 때문인데요. 혼자 템플스테이를 지낼 때 남들과 같이 자야 하는 게 어색합니다. 이때, 용문사의 1인실을 템플스테이로 이용하면 정말 좋겠죠? 또한, 1인 템플스테이 추천 용문사는 서울 근교인 양평에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용문역에 내려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템플스테이의 추천 이유인 스님과의 차담 일정과 별 구경 또한 할 수 있다고 하니 일정을 잘 확인하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양 템플스테이 추천 낙산사
두 차례 템플스테이 추천은 낙산사인데요. 낙산사는 풍경이 굉장히 뛰어난 템플스테이 명소입니다. 사실, 낙산사는 이미 관광 명소로 아주 저명한 지역입니다. 템플스테이로 추천드리는 낙산사는 산과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어 정말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기분이 드는데요. 낙산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면 일상 속에서 지친 감정을 템플스테이를 통해 녹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낙산사는 평소에 관광객들이 많지만, 템플스테이를 신청하게 되면 관광객들의 출입이 통제되는 시간에 조용히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다는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휴식형 프로그램 일정 및 규칙
이건 가면 나눠주시는 일정표인데요 저는 휴식형으로 다녀와서 예불이나 명상에 꼭 참석하지는 않아도 되었습니다. 사실 3시 기상이라고 되어 있으나 저희 일행은 그냥 잠을 택했어요. 겨울이라 나가기에 너어어어무 춥더라구요 스님과의 차담도 기대했는데 스님이 찾아오셔서 다음날 회의가 있어서 차담은 하지 못할 것 같다고 말씀하셨어요. 처음에는 살짝 아쉬웠으나 사실. 저는 저 시간까지 방에서 자고 있었답니다.
하하 방사 배정 방은 이렇게 생겼어요. 저희는 4인 1실이었는데 엄청 크고 넉넉했습니다.
서울 템플스테이 추천 석불사
세 차례 템플스테이 추천지는 석불사입니다. 석불사는 듣기에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서울 템플스테이 추천지 석불사는 마포역 근처에 서울에 사는 분들에게는 접근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또한, 석불사는 한강뷰를 바라보며 명상을 즐기는 코스도 있다고 하니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서울을 구경할 겸 템플스테이를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템플스테이 추천지인 석불사는 주말에만 템플스테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석불사 템플스테이 예약 서울 템플스테이 석불사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갈 예정인 템플스테이 추천과 그 원인을 공유드렸는데요. 인기있는 곳이다보니 예약에 성공해서 날씨가 좋을 때 템플스테이를 즐길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맛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평 템플스테이 추천
첫 번째로 추천드릴 템플스테이 추천 지역은 용문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양 템플스테이 추천
두 차례 템플스테이 추천은 낙산사인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식형 프로그램 일정 및
이건 가면 나눠주시는 일정표인데요 저는 휴식형으로 다녀와서 예불이나 명상에 꼭 참석하지는 않아도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