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홈택스 ( 앱 : 손택스 어플) 이용하면 됩니다. 손택스 라고 만들어 놔서 헷갈리게, 홈택스 앱 이라고 두면 될텐데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 어렵지 않습니다.
홈택스 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by ○◎○◎○◎ 2021. 4. 27. 14:07
좋아요 – 댓글달기 0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신 사업주인 분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평소 우리가 쓰는 일반 공인인증서와는 차이가 있는 공인인증서로 분류됩니다. 오늘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서 작성방법
사업자 등록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전에 신청한 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비밀번호 창이 뜹니다. 신규로 신청하려고 할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다시 확인을 눌러주세요.
빈칸의 정보들은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모두 동일하게 입력하도록 합니다.
입력한 정보가 틀림이 없는지 마지막으로 확인 합니다. 수정할 사항이 없다면 다음을 누르면 구매내역 창이 뜨게 되고, 결제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하면 신청은 마무리가 됩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끝나면 신청서 출력이 가능하고 신청서를 출력하여 필수 기재사항을 수기로 작성해줍니다. 이제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어떤 인증서를 사용해야 할까?
오로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만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한 사업주라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이 비용과 시간을 아낄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비용도 4,400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런데 전자입찰도 해야하고, 계산서도 끊어야 하고, 은행은 물론 민원등 다양하게 활용해야 하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면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추천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그 방법은 당일 발급 과 간편 발급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당일 발급 :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
2. 간편 발급 : 지정한 장소로 우체부가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
계산서 발행을 당장 해야하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바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분명 있겠지요? 당일발급은 직접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말 그대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편 발급은 온라인으로 신청해 놓으면 내가 지정한 장소에 우체부가 방문하여 발급해주는 서비스로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하기
아래의 공급자 란 등을 작성 하고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 주면 세금계산서 발급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