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하면 기억해야 할 브랜드명 ‘동명전동지게차’

지게차 하면 기억해야 할 브랜드명 ‘동명전동지게차’

저희들이 흔히 보고 있는 지게차는 파렛트 화물이나 중량물 하역에 사용되는 차량으로 쏟아지고 올리고 꺼내고 집어넣어 운반하는 등 복합 작업 수행이 가능한 하역기계이며, 물류 뿐만 아니라 각종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장비라 할 있습니다. 지게차는 포크를 상하로 조작가능한 마스트를 갖추고 하역의 6요소의 거의 모든 수행이 가능한 복합작업 기계라 할 있습니다. 이같이 지게차의 종류에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1. 계산대 밸런스형Counter Balance 포크 등 승강 장치를 차체 앞에 설치한 형상으로 하중능력은 0.5T30T 까지의 여러가지 형태의 것이 있으며, 내연 식과 전동식 두가지가 있습니다.

2. 스트래들 리치형Straddle Reach 차체 전방에 주행차량이 붙은 2개의 아웃트리거를 수평으로 매달아 그 안에 포크가 전후로 움직이는 구조로 랙 포크형 무인 지게차도 이 유형의 일정으로 봅니다.


imgCaption0
크레인의 정의


쉬운 목차

크레인의 정의

건설현장, 물류현장에서 사용되는 크레인은 화물을 동력에 의하여 올리고 상하 전후 및 좌우로 이동시키는 기계입니다. 컨테이너 크레인 Gantry Crane갠트리 크레인 으로 불리지만 우리나라 KS 규격에서는 컨테이너 크레인이 정식의 명칭입니다. 컨테이너 크레인은 격자 구조의 컨테이너를 이동시키는 핵심 장비이며 터미널에서 화물 처리 능력의 핵심적인 장비입니다. 크레인을 이용하게 되면 화물 형상에 제약을 받지 않고 방향전황에 자유로워 긴 화물 취급에 편리합니다.

또한 노면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고열이나 안절부절한 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장비라 할 있습니다. 다만, 작업 초기 아니면 종반부에 와이어나 체인을 걸거나 뺼때 시간이 오레 걸리며, 설치를 위한 견고한 구조물이 필요합니다. 화물을 달아 옮긴다면 아주 위험하며, 와이어 로프를 걸어 움직이는 경우 화물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레인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