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적금 권장 26주적금 만금 후기 풍차돌리기 중간 실패 이자율
오늘은 지난번에 언급하였던 풍차돌리기에 대하여 얘기를 나누어보려 합니다. . 풍차돌리기란? 마치 풍차 날개가 한바퀴를 돌아 제자리로 돌아오면, 그 다음 날개가 또 돌아오고 이를 반복하는 모습처럼, 적금 풍차돌리기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아주 큰 비밀이 숨어있는데요. 적금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회차별 납입금액과 예치일 수에 따른 이자 지급을 극볼할 수 있게 됩니다.
쉽게 빨리 10만 원 구성하는 방법
세이프박스를 개설합니다. 그리고 매일 저녁에 입출금통장의 천 원 미만 금액을 999원으로 맞추는 처리를 합니다. 이때 세이프박스를 활용합니다. 예1 입출금예금통장 잔액이 13,100원인 경우 12,999원으로 맞추려면 101원을 세이프박스에 넣어야 합니다. 세이프박스 화면의 넣기를 누르고 101원 입력하면 입출금통장은 12,999원이 됩니다. 예2 입출금예금통장 잔액이 13,100원인 경우 13,999원으로 맞추려면 세이프박스에서 899원을 빼서 입출금통장에 넣어야 합니다.
세이프박스에서 빼기를 누르고 899원 입력하면 됩니다. 위의 제 세이프박스에는 3원밖에 없기 때문에 이 방식은 불가능하죠. 이런 방식으로 하면 손쉽게 일주일에 6,000원 이상 모을 수 있습니다.
26주적금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적으로 동일한 요일에 통장 개설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도 가급적 주말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주변 어떤 분은 평일에 납입하다가 신규개설을 깜빡 잊어서 다음날 하고, 그러다. 보니 요일마다. 관리해야 할 통장이 한두 개씩 있어서 신경 쓸 것이 많습니다.고 불편함을 토로하더라고요. 저는 술도 안 마시고 가장 여유 있는 일요일을 개설 및 납입하는 날로 정하고, 추가로 할일앱을 이용하여 공지 설정까지 해놓았기 때문에 아직 한 번도 빼먹지 않고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제 겨우 5주 차이기 때문에 아직은 납입금액 부담이 없습니다만, 매주 불어나는 납입금액이 커지는 것은 느낄 수 있습니다.
절대 납입실패하지 말아야
자동이체는 하루 두 번 오전 10시경, 오후 6시경 하고, 잔액 부족으로 두 번 모두 실패 시 그날 납입은 안된 것으로 합니다. 이 경우 다음날 카카오뱅크의 빈자리 채우기 기능으로 납입하더라도 카뱅에서는 우대금리 실패한 것으로 적용합니다. 즉 하루 실패 시 6가 4로 뚝 떨어집니다. 그래서인지 카뱅에서도 납입을 잊지 않도록 sms까지 보내주네요. 추가로 할 일이나 일정 앱 공지 기능을 활용하여 한번은 잔고 부족하지 않도록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풍차 돌리기 실제 적용 이자
풍차돌리기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의 경우 한 사람 당 최대 30개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풍차돌리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풍차돌리기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첫주에 첫번째 적금 계좌를 개설 그 다음주에 첫번째 적금 통장 입금과 동시에, 새로운 적금 통장 개설 그 다음주도 동일하게 진행하여, 26번째 적금 계좌까지 개설 27주차가 되면, 첫 주차의 적금이 만기되며 만기금와 이자가 나오며,이와 함께 진행하여 또 다시 새로운 적금 통장 개설 이 때부터는 새로운 납부금이 아닌, 만기금을 갖고 납입 가능또한, 매주 이자가 나오기 스타트 풍차돌리기 필요납입액 매주마다.
26주적금 스프레드시트 분석
아래 그림은 매주 납입금액 및 해당 납입금액에 대한 만기까지의 이자를 계산했습니다. 만기이자는 주이율세후로 계산 즉 연 6가 아닌 5.08에 대한 주단위 이자 0.0976 적용 26주적금 1 계좌에 납입총액은 351,000원이며 만기 수령 시 받는 이자는 3,197원 정도가 됩니다. 이 결과는 납입금액의 세전 1.077, 세후 0.911이기 때문에 여기서 카뱅 26주적금은 연이율 2뿐이 안 되는 비효율 적금이다라는 오해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의견은 적금의 본질을 간과한 평가이며, 실제 매주 납입하는 금액에 대하여 연이율 6 적용한 것이 맞습니다.
풍차 돌리기 후기
풍차 돌리기 실제 후기 26주 적금 1개의 계좌만을 하는 것은 적금 특성 상 적은 이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적금 풍차돌리기를 통해 그러한 점을 극복할 수 있고 매주 정기적인 이자와 자동이체를 통한 자동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파킹통장은 약 3에 분포해있고 적금이나 예금 또한 4대에 많이 분포해있는 것을 보았을 때, 6 이율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매주 만기때마다. 새로운 계좌를 개설해주어야 하지만, 6나 주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 썸머니 해보아요 풍차돌리기에 활용되는 26주적금에 대하여 더 자세하게 조회해보고 싶다면??? >>> 26주적금보다.
자주 묻는 질문
쉽게 빨리 10만 원 이루는
세이프박스를 개설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납입실패하지 말아야
자동이체는 하루 두 번 오전 10시경, 오후 6시경 하고, 잔액 부족으로 두 번 모두 실패 시 그날 납입은 안된 것으로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풍차 돌리기 실제 적용
풍차돌리기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의 경우 한 사람 당 최대 30개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풍차돌리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