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이치티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 유상증자 파악하기

현대에이치티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 유상증자 파악하기

엘지생활건강 주가가 꾸쭌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3분기 영업이득 발표가 나온 이후 또 폭락하여 전고점 대비 13토막까지 나게 되었습니다. 가히 황제주의 몰락이라고 부를 만한 일입니다. 오늘은 엘지생활건강이 이렇게까지 떨어진 이유와 향후전망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YouTuber 설명왕 테이버님의 영상을 보고 공부하며 요약한 내용입니다. 설명왕 테이버는 1년 6개월 전부터 지속해서 엘지생활신체의 위험성에 관하여 경고해 온 분입니다.

결과가 나온 이후 그 이유를 해석하는 일련의 했제충이 아니기에 그의 분석이 더욱 믿을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엘지생활건강 주가 전망
엘지생활건강 주가 전망

엘지생활건강 주가 전망

23년 3월 24일 기준 엘지생활건강 주가는 581,000원에 마감했으며, 시가총액은 9조 742억 원입니다. 엘지생활건강은 기술 성장 기업이 아니라 필수소비재 기업으로 현재 당기순이득 대비 고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글로벌 필수소비재 기업인 PG의 주가수익비율PER이 2526배 인 것에 비하면 엘지생활신체의 PER은 54배를 기록 중에 있어 주가 상승 관점에서 고검토 심사 되어있다고 보입니다.

엘지생활신체의 중국 수요는 얼굴에 바르는 크림 매출의 5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2년 40% 인접하게 마진이 감소하여 주가에 악영향을 끼쳤지만, 현재 리오프닝으로 악재가 해소되는 분위기입니다. 면세 부문도 1월을 저점으로 2~3월 흐름이 개선되고 있으며, 2분기부터는 따이공 및 관광객 유입 등으로 실적 증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엘지생활건강 주가 하락이유
엘지생활건강 주가 하락이유

엘지생활건강 주가 하락이유

첫번째, 후, 오휘를 대표로 하는 Beauty화장품의 비중이 너무 높은 것이 엘지생활건강 주가 하락의 첫번째 이유입니다. 실적 보고서에는 대표적인 수요처인 중국에서의 마케팅 비용 때문에 영업이익이 줄어들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즉 브랜딩 전략이 실패한 것이 주가 하락의 이유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Beauty에서의 화장품, HDB에서의 샴푸, 치약 등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영업 이익률이 점점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당장에 올리브영만 가보아도 얼굴에 바르는 크림 브랜드가 1,0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화장품의 경우, 이제는 거의 모든 제품이 상향평준화가 되어 특허 받은 물질 같은 마케팅으로는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한정판매, 명품 브랜드, 인플루언서 활용과 같은 방안을 통해 상표 파워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수급 평가 D 등급
수급 평가 D 등급

수급 평가 D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3,700억 매수, 외국인 1,907억 매도, 기관 1,918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5,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LG생활건강 시총 8조 대비 6.1에 해당 3 LG생활건강 수급 종합검토 심사 물타기 유혹을 뿌리치기 힘든 구간 고점 대비 70 이상 급락한 종목에서 개인투자자들의 물타기 매수 수급이 안 잡힐 확률은 0에 수렴합니다. 빠르게 본절을 찾고 싶은 심리 때문에 하락이 진행되고 있는 대하락 추세에서 물타기를 하게 되고 결국 큰 손실로 이어지게 됩니다.

튼튼한 기업인 만큼 이익회복이 확인되고 주가가 다시 상승해 손실 없이 탈출하실 수도 있지만 결과적으로 지혜로운 매매는 절대 아닙니다.

차트 평가 C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주가가 단기간에 고점 대비 70 하락하면서 물타기 거래량 급증 3 LG생활건강 차트 종합검토 심사 왜 상승이 Long이고 하락이 Short인지 보여주는 차트 2014년 중국 얼굴에 바르는 크림 시장의 성장이 시작되었고, 그 성장과 무려 7년을 함께해 온 LG생활건강 주가 상승이 단 2년 만에 무너졌습니다. 사안은 중국 얼굴에 바르는 크림 시장의 성장은 여전히 고성장을 있어가고 있었는데 LG생활건강을 비롯한 한국기업들의 화장품을 중국 소비자들이 더 이상 최가장먼저 선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이전과 각양각색으로 비약적으로 빠른 소득 수준으로 가성비가 아닌 최고의 상품을 원하고 있기에 저가형 얼굴에 바르는 크림 시장 점유율은 빠르게 하락하고 있고 그마저도 중국 로컬 얼굴에 바르는 크림 기업과 일본 기업들에게 자리를 내주고 있습니다.

Weak Point

1 적지 않은 일일 공매도 수급은 주가에 부담 2 중국 내 브랜드력 약화 심각 4 2023년 실적은 2022년 수준 유지가 최선일 것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LG생활건강 1차 목표가 저점확인 필요 LG생활건강 2차 목표가 저점확인 필요 LG생활신체의 경우 시장이 바닥을 확인해 주고 더 나아가 추세전환까지 확인해 준 뒤에 매수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엘지생활건강 주가 전망

23년 3월 24일 기준 엘지생활건강 주가는 581,000원에 마감했으며, 시가총액은 9조 742억 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엘지생활건강 주가 하락이유

첫번째 후, 오휘를 대표로 하는 Beauty화장품의 비중이 너무 높은 것이 엘지생활건강 주가 하락의 첫번째 이유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평가 D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3,700억 매수, 외국인 1,907억 매도, 기관 1,918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5,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LG생활건강 시총 8조 대비 6.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