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912 제주 서귀포 스쿠터 여행 (친구와 둘이서)

2022070912 제주 서귀포 스쿠터 여행 (친구와 둘이서)

제주도는 최근 도보를 통해 5개 출자출연기관장들의 재산등록사항을 공개했다. 제주도 소속 공직자 재산등록 대상자는 모두 1476명으로, 3급 이상은 90명, 4급 이하 등은 1386명입니다. 이 가운데 재산등록사항 오픈 대상은 58명이며, 도지사와 도의원 등 51명은 정부 공직자윤리위원회에서, 출자출연기관장 등 7명은 제주도 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합니다. 최근 재산이 공개된 기관장은 5명으로, 박현수 서귀포의료원장이 73억9300만원으로 가장 많았다.

박 원장은 서울에 있는 본인 소유의 30억원 상당 건물과 배우자 소유의 15억원 상당의 아파트, 예금 16억원, 채무 7억2000만원 등을 신고했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36억3800만원을 등록했다. 고 사장은 12억8000만원 상당의 본인 소유 서울 소재 아파트와 예금 30억원, 채무 12억원 등을 신고했다.


3일차 일정
3일차 일정

3일차 일정

남조로에서 펼쳐지는 나무로 된 터널이 예뻤지만 산은 날씨를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비가 가는 길, 오는 길에 비를 살짝 맞았다. 스쿠터를 대여하며 업체에서 몇몇 가면 안 되는 도로를 알려줬다. 그 중에서 516도로라고 하는 곳과 1110도로가 있었으나 사려니 숲길을 차가 가는 도로로 이용하면 516 도로 라고 하는 곳을 추천해줍니다. 그래서 50cc 스쿠터로 함덕 아니면 사려니 숲길을 가려면 남조로도로 라고 하는 곳을 경유지로 꼭 넣어서 2개 도로는 피해가야 합니다.

남조로 도로는 양 방향으로 1개 차선 밖에 없지만 커브길이 거의 없는 운전하기 쉬운 도로이고 1일째에 겪었던 바닷바람도 없어서 비교적 운전하면서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운전 하다보니 큰 차 들이 제법 많이 지나갔는데 제주 쪽으로 가는 공사하는 차량이었다.

스쿠터 주행 3일째
스쿠터 주행 3일째

스쿠터 주행 3일째

가장 위험했던 날씨. 첫번째 날씨가 안 좋았다. 강한 바닷 바람, 어두운 안개, 오르막과 내리막산길, 스쿠터가 운전하기 힘든 도로평화로로 잘 못 안내 받음. 목적하고자 하는 곳에 한 곳도 못 갔지만 가장 기억에 남고 운전 자체도 가장 스릴있고 재밌었다. 기억에도 가장 많이 남는 마지막 일정. 쟤네 어떡하냐 진짜. 에서 쟤네 를 맡았던 날 어디서 부터 설명해야 할까. 감도 안 오는 날이 4일차 마지막 날 입니다.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봐야지. 첫번째 마지막날은 아래와 같이 스쿠터로 달렸다. 출발 할 때 까지만 해도 그냥 흐리기만 했는데 1115도로산록도로에 들어오니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어떤 도로인지 궁금해서(1110도로랑 이름이 비슷해서 무섭기도 했음) 전 날 미리 1115 도로가 어떤지 찾아봤는데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 이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2일차 일정

목적지까지 가장 편안했던 라이딩. 바닷바람이 강했지만 버틸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비가 온다고 되어 있어서 3일차 부터 빌리려던 스쿠터를 2일차 부터 빌리게 됐습니다. 2일차 일정은 서귀포에서 표선 해안 마지막으로 성산일출봉으로 갔다가 다시 서귀포로 다가올 제주도 동쪽을 해안 도로를 타고 달리는 코스 였다. 편도 47.9km, 첫번째 날 부터 왕복으로 약 100km를 주행하는 무조건적으로 짧지 않은 코스였다. 하지만 출발 할 때 흐리던 날씨가 점점 개기 시작하더니 표선에 도착했을 때는 화창하게 날씨가 맑아있었습니다.

해가 쨍쨍해 지면서 아무런 대비 없이 스쿠터를 타는 바람에 사지가 탓긴 했지만 이렇게 타보기도 하면서 여름에 스쿠터 탈 때 뭐가 필요한지 알아가는 거라고 긍정적인 태도로 생각하기로 했다. 긍정적인 태도로 생각할 수 있었떤 이유는 스쿠터 여행을 하면서 보고 싶었던 풍경을 봤기 때문이었다.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표 코스닥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3조 끌어모은 SEM 전문 코셈 오늘23일 코스닥 상장 오늘 상장국내 디지털 트윈 1위 기업 이에이트 코스닥 데뷔 스코넥, 메타와 MR 게임 콘텐츠 개발 계약 체결 엔비디아가 80 장악한 AI 반도체 시장, 10배 더 커진다.

자주 묻는 질문

3일차 일정

남조로에서 펼쳐지는 나무로 된 터널이 예뻤지만 산은 날씨를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쿠터 주행 3일째

가장 위험했던 날씨.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일차 일정

목적지까지 가장 편안했던 라이딩.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