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작년까지만 해도 저는 지인들 4명 과 함께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서 약관에 적혀있던 가구 구성원이 아닌 타인과 공유를 해서는 안됩니다. 는 조항을 근거로 단속을 시작했고, 더 이상 지인들과 요금제를 함께 사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가지고 있는 요금제에 관해 알아보고,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해 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위의 요금제를 보셔서 알겠지만, 광고형 스탠다드가 압도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광고형 스탠다드를 선택했으며, 몇 달 사용해 본 결과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드라마 1편을 볼경우 광고가 안 나오는 경우도 많았으며, 어떤 때는 1시간 정도를 보았다고 생각했는데, 2번 정도의 광고를 보았습니다. 광고는 유튜브처럼 건너뛰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통 30초짜리 광고가 많이 재생되며, 때때로 15초나 45초짜리 광고도 재생되었는데, 유튜브 광고 보기에 적응되어 있어서 인지 광고가 크게 콘텐츠를 시청하는데, 방해된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습니다.

광고가 재생되는 동안 잠시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등 오히려 장점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 특징
광고 특징

광고 특징

광고형 멤버십을 통해 사용자들은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볼수있긴 한데, 특정 콘텐츠는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유사한 제한된 콘텐츠는 넷플릭스 탐색 시 자물쇠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광고 형식 콘텐츠 재생 스타트 전과 도중에 15초 혹은 30초 길이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광고주 맞춤 설정 광고주는 희망하는 이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국가 및 장르예 액션, 드라마, 로맨스, SF 등별로 여러가지 맞춤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고가 부적절한 콘텐츠예 성적 표현, 노출, 현실적인 폭력 등와 함께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방법은 아래와 같은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PC모바일 웹에서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PC 혹은 모바일 웹을 통해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홈 디스플레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는 클릭합니다.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계정 디스플레이 멤버십 상세 정보에서 멤버십 변경을 클릭합니다. 멤버십 변경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되는데요, 계정이 보류 상태인 경우 보유 상태가 해제되어야 멤버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변경 화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멤버십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⑥ 위와 같은 새로운 창에서 변경 사항 확인 혹은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이민 현상과 VPN 우회

요금제 변경과 계정공유 제한으로 인한 인터넷 이민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VPN을 활용하여 물가 수준이 저렴한 국가의 서버에 연결,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우회 방법은 국내외에서 확산되고 있으며, 이는 OTT 서비스의 글로벌 가격 정책에 대한 재고를 희망하는 목소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고요금제의 장점

저렴한 가격 월 5,500원으로 넷플릭스의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베이식 요금제보다. 4,000원 저렴하며, 다른 OTT 서비스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입니다. 여러가지 콘텐츠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의 OTT 서비스로, 수많은 영화와 시리즈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물론, 국내외의 인기 콘텐츠도 볼 수 있습니다. 키즈와 일부 전체 이용가 콘텐츠는 광고가 없습니다. 개별화된 시청 체험 넷플릭스는 회원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콘텐츠를 추천해줍니다.

또한, 가구 내의 여러가지 TV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멤버십을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거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넷플릭스 , 1년 전까지만 여러 명이 한 아이디를 공유해도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 그런 좋은 시절은 끝이 났습니다. 넷플릭스는 이제는 각 가정마다. 각각 계정을 가지라고 권유가 아니 강제를 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저희들이 여태까지 편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할말은 없습니다. 그대신 넷플릭스 측은 광고형 스탠다드 라는 꽤 쓸만한 요금제를 제시했습니다.

사용결과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위의 요금제를 보셔서 알겠지만, 광고형 스탠다드가 압도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광고형 스탠다드를 선택했으며, 몇 달 사용해 본 결과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특징

광고형 멤버십을 통해 사용자들은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볼수있긴 한데, 특정 콘텐츠는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방법은 아래와 같은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