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엑스웨딩박람회 호갱되지 않는 알뜰한 결혼준비 팁

2024 코엑스웨딩박람회 호갱되지 않는 알뜰한 결혼준비 팁

항공권 티켓이 여행의 시작이라면 웨딩의 시작은 웨딩베뉴죠 조금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예신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남깁니다. 웨딩베뉴 선택 기준 예식장 투어, 웨딩홀 투어 결혼식장 투어리스트로 10곳까지 가는 분들도 봤는데 물론 직접가서 보는 편이 가장 정확하지만 식장이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 있는터라 주말마다. 예식장 보러다니고 싶지 않아 나만의 기준을 정하고 딱 3곳만 가보자 마음 먹었습니다. 첫번째 순위로 동시예식 꽃 반출 가능 식사메뉴 평이 좋은 곳 안락한 생각 서비스 주차공간 및 시간 그 밖에 신부대기실, 층고, 교통올사람만 오게되있음 및 세부내용은 그 외 고려사항으로 정했다.


노블발렌티 대치
노블발렌티 대치

노블발렌티 대치

노블발렌티 대치에서 제 친구가 두 명이나 결혼을 했어요 그래서 사실 제 맘의 원픽 1순위 예식장이었답니다.

넓은 신부대기실, 높은 층고를 가진 여성스럽고 고상한 채플홀(300석 규모), 90분 간격 예식, 무엇보다. 밥이 넘넘 맛있었거든요! 주차도 좋았고(주차장 폭이 좀 좁기는 했지만), 하객분들 쉴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고, 모든게 평타 이상으로 고민되는 것이 없던 곳입니다. 단점이 거의 없었죠. 또한 상담실장님마저 맘에 들어버렸어요. 나긋나긋하고 예쁜 목소리, 기분좋은 미소, 글씨까지 곱게 쓰시더라구요! 그치만 단점은 예식 일자와 견적 이었어요. 제가 22년 7월에 소개를 갔음에도 제가 하고픈 토요일 오후 예식은 23년 6월까지 예약이 꽉 차있었습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1층 로비
인터컨티넨탈 호텔 1층 로비

인터컨티넨탈 호텔 1층 로비

1층 로비에는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날 크리스마스라서 그런지 큰 대형 트리도 있었습니다. 돌잔치를 알리는 이벤트 문구도 1층에 기재되어 있어 좋았다. 가족끼리 하는 행사이지만, 이렇게 1층에 000 돌잔치라고 적혀있어 행사를 알리는 것 같아 의미가 크다.

아기돌잔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웨딩홀 전개형식 하는 신랑/신부 이름도 적혀있습니다.

웨딩박람회가 평소보다. 싸게 계약할 수 있습니다.
웨딩박람회가 평소보다. 싸게 계약할 수 있습니다.

웨딩박람회가 평소보다. 싸게 계약할 수 있습니다.

제가 플래너를 해봐서 알지만 박람회는 많은 예비부부를 한 장소에서 만나 여러가지 업체들과 거래를 하는 곳입니다. 여러가지 업체들과 여러 플래너들이 경쟁하는 곳이어서 평소보다. 엄청 할인을 많이 해 줍니다.

특히 웨딩업계는 추가금이 정말 많은데, 박람회는 스드메를 통으로 계약하는 경우가 많아 하나하나 따로 계약하는 것보다. 훨씬 싸게 계약할 수 있습니다.

더채플앳논현

여기는 제가 제 친구여사친와 손붙잡는 둘다. 큰 기대를 하고 찾아갔던 곳입니다. 최근 동안 몹시 핫한 라포레홀 바로 그것을 보러 갔지요 역시 하객으로 왔을때보다. 그야말로 두근두근한 마음 가지고 버진로드도 걷고, 원목 계단도 공주처럼 걸어서 호로록 내려오니 넘 기분이 몽글몽글 하더라구요 다만, 견적이 예쁜만큼 높더라구요 내년 4월까지 토요일 오후는 꽉 차있었구 3백명에 세장 이상 나왔어요.

더채플앳청담

채플예식의 끝판왕, 그리고 이름에서부터 풍기는 채플청담의 조합, 은근히 럭셔리하고 예쁜 그곳 우리들이 모두 아는 그 채플앳청담 로 보입니다 이곳도 노블발렌티 대치 다음으로 저의 두번째 픽이었거든요 예식 날짜도 내년 3월부터 남아있었고 예식장 위약금 때문인지 견적도 두장 초반대로 나쁘지 않았어요 그래서 쏜살같이 예약하고 달려갔습니다. 부드러운 상담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두개의 홀이 있었는데, 막상 보니 높고 위대한 채플홀도 좋지만 3층의 깔끔한 커티지홀도 좋더라구요. 6층은 말해 뭐해 정말 웅장하고 높고 그냥 그레이스켈리 된 것처럼 너무너무 예뻤어요. 실크드레스와 찰떡인 베뉴 다만 그야말로 보니 살짝 휑하다는 느낌? 그리고 좀 연식이 은근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쫌 고민되는데 했어요. 전체적으로 원목 톤으로 따뜻한 느낌이라 넘 맘에 들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

제 예식장은 서울에서 찾고 있지만, 기업 분이 여기에서 결혼해서 흥미진진 많은 와중에 살펴봤던 곳입니다. 사진을 보니 호텔 웨딩처럼 반짝반짝한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옆에 기둥들이 멋있고 버진로드도 높고 주목을 딱 받는 느낌이더라구요. 직접 방문해본건 아니라서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이런 예쁜 예식장들을 보니 저도 서울에서 예식해야만 되는 것 아니었으면 좀 더 선택지들이 많았을텐데 하고 아쉬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블발렌티 대치

노블발렌티 대치에서 제 친구가 두 명이나 결혼을 했어요 그래서 사실 제 맘의 원픽 1순위 예식장이었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터컨티넨탈 호텔 1층

1층 로비에는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딩박람회가 평소보다. 싸게 계약할 수

제가 플래너를 해봐서 알지만 박람회는 많은 예비부부를 한 장소에서 만나 여러가지 업체들과 거래를 하는 곳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