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네이버 API를 사용해서 그래픽신용카드 특가를 노려보자 (12)
| 블루투스 단축 키보드/키패드란? 프로크리에회 앱은 아이패드를 중심으로 만든 앱이기 때문에 어쩌면 가전제품 화면에 직접적으로 손을 터치해서 브러시 크기 조정, 이전 단계로 가기, 지우기, 스포회 같은 것을 사용하곤 합니다. 가전제품 디스플레이 터치로 설지정해서 그림을 그리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면 보조 키보드는 크게 필요는 없으나, 빨라지는 처리를 원하는 경우 혹은 아이패드에 터치하면서 그림 그리는 것이 번거롭게 체감하는 경우 블루투스 단축 키패드 구매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기록물을 작성하는 분에 따라서 ”신세계를 만났다”는 의견에서 ”그저 그렇다”라는 의견까지 꽤나 다양하므로 여러 후기를 찾아보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OPEN API
그래서 내가 선택한 Open API는 바로 네이버다. 네이버를 선택한 이유는 어쨌든 조선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검색엔진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네이버는 자회사인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하여 우리나라 사무실 중 최대 규모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Clova로 대표되는 AI 기술 역시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최근에 미국 Open AI에서 개발한 Chat GPT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사실 이런 Open AI 역시 여러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하는 점에서 Open API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1위 기업인 네이버의 Open API에 관하여 미리 알아놓는다면, 향후 네이버의 AI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네이버 API의 힘을 볼 시간입니다.
네이버 API의 한페이지당 100개씩 표시됩니다. 그러면 3050자료 1000개를 가져온다면, 10page를 불러오면 됩니다. 그러면 pandas를 사용해서 보자. 1000개의 데이터가 보일 것입니다. 근데, 이상하다? 인덱스가 왜 999가 아니라 99인걸까? 이럴 때 인덱스를 리셋해야합니다. 그리고 가격을 우리들이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 float형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합니다. result_df[“가격”] = result_df[“가격”].astype(“float”)
(info로 확인해서 object 형일 경우 진행하면됩니다.
) 이제 모든 데이터를 불러다가올 기나긴 과정이 끝났다.
url의 1~100페이지까지 그래픽카드 쇼핑몰 정보를 긁어오고 싶습니다.
목표를 해결하기 위해 url을 만들어주는 함수가 필요합니다. 쇼핑물 정보를 긁어야 하니까 url에 “shop”이 추가되어야 합니다. “검색어”를 가지는 url이 필요합니다. url의 x페이지에 y개를 보여주세요. 함수가 받아와야 하는 값은 shop, 검색어, x, y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giveme_url(shop, 검색어, x, y) 의 함수를 만들어 봅시다.
“https://openapi.naver.com/v1/search/shop?query=””&start = &display= 코드를 분석해봅시다.
Open API
자, 드디어 오늘의 주제인 Open API(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까지 다룰 차례가 왔다. 앞선 API와 REST API에 관하여 이해했다면, OPEN API에 대한 이해는 더욱 쉬울 것입니다.
오픈 API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되었던 API를 말하며, 개발자에게 사유 응용 소프트웨어나 웹 서비스의 프로그래밍 적인 권한을 제공합니다.
쉽게말하면, “오직 하나 웹 사이트에서 본인이 가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발매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가 오픈 API다”라고 정의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구글맵, 오픈스트리트맵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지도 서비스 및 다채로운 서비스들에서 시도되고 있으며 누구나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REST API
자 이제 API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감은 잡혔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한 단계만 더 들어가서 REST API란 무엇인지에 관하여 조금만 더 살펴봅시다. REST API에 대해서는 AWS(Amazon Web Services) 홈페이지에서 다정하게 설명하고 있어 해당 설명을 좀 가져와봤다. 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REST)는 API 작동 접근법에 대한 조건을 부과하는 학습프로그램 아키텍처다.
REST는 처음에 인터넷과 같은 힘든 네트워크에서 통신을 관리하기 위한 지침으로 만들어졌다. REST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대크기의 고성능 통신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있습니다. 쉽게구현하고 수정할 수 있어 모든 API 시스템을 이해하고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API 개발자는 여러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API를 설계할 있습니다.
예제3, 조금 더 편의성을 고려해 보자
하지만은 위처럼 하면 검색어가 바뀌면 매번 curlconverter.com에 들어가서 소스코드를 복사한 다음, 그것을 내 코드에 복사해 두고 수정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