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캐는방법과 보관방법을 알아보자

고구마 캐는방법과 보관방법을 알아보자

쪄섭취하여도 구워 섭취하여도 맛도 좋고 든든한 고구마가을이 되면 고구마 수확시기에 접어드는데요. 영양간식으로도 좋고 체중감량 식품으로도 많은 분들께서 찾곤 하는 고구마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구마 수확시기 고구마는 꽃이 피고 그 자리에 열매를 맺는 형태가 아니라 뿌리 식물입니다. 보니 심는 시기에 따라서 수확 시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는 요즘에는 특히 수확 시기가 한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대부분 봄에 모종을 심은 후 가을철에 수확하곤 합니다.

유아기의 어린아그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교육기관 혹은 집에서 9월 말에서 10월 중순 사이에 고구마 캐기 훈련 활동을 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소화기능 개선
소화기능 개선

소화기능 개선

고구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장 내 좋은 세균의 증식을 돕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는 여러가지 효과를 가진 식품이지만, 고구마 만으로 모든 영양소를 보완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여러가지 식품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이제 고구마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에 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밤고구마는 껍질 색깔이 붉은색이며 삶거나 굽게 되면 당도가 높아져 밤과 유사한 단맛이 납니다. 그래서 이름이 밤고구마로 붙여졌습니다. 익히면 고구마의 고유의 찐득한 식감과 함께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꿀고구마는 품종명으로 청자홍이라 불립니다. 껍질색은 연한 보라색이며, 내부는 밝은 노란색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익히면 꿀처럼 달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구마 얄라핀
고구마 얄라핀

고구마 얄라핀

건강한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고구마의 명성은 식이섬유 함량 때문만은 아닙니다. 고구마에만 들어 있는 얄라핀이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영양 성분이 있습니다. 얄라핀은 고구마를 자를 때 껍질에서 흘러나오는 하얀 즙에 들어 있습니다. 얄라핀은 장 운동성을 자극하여 변을 민첩한 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 섬유와 얄라핀의 시너지 효과는 최적의 장 기능을 촉진합니다.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좋은 궁합 음식 4가지

고구마는 그 자체로 맛이 좋아 오로지 섭취하여도 좋지만, 특정 음식을 함께 먹을 때 더욱 영양가가 높아지고 맛도 좋아진답니다. 고구마와 궁합이 좋은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의 흡수를 돕는 데는 지방이 필요합니다. 견과류는 영양에 좋은 지방을 공급해 주므로 고구마와 섭취하면 좋습니다.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이 비타민C는 철분 흡수를 돕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고구마와 시금치를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여러가지 식품입니다. 고구마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이 닭고기와 함께 먹으면 균형 잡힌 식사가 되게 해 줍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의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려면 적절한 보관이 필수적입니다. 고구마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에 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늘하고 어둡고 마른 장소:

고구마를 서늘하고(이상적으로는 13~15deg;C) 어둡고 마른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쌀쌀한 온도로 인해 맛과 질감이 변할 수 있으므로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냉장 보관을 피하세요

고구마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지만,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쌀쌀한 온도는 맛과 질감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미쳐 중심이 딱딱해지고 맛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통풍

습기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환기를 잘 시키십시오. 고구마를 비닐봉지에 담아 보관하지 마세요. 대신 통기성이 있는 저장 용기나 메쉬백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양파와 감자를 분리하세요:

고구마는 양파, 일반 감자와 별도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의 종류마다.

고구마 오래 저장 방법

고구마는 잘 보관하면 일 년 가까운 곳에서 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보관방법이 중요합니다. 먼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고구마를 신문지를 펼쳐 34일 말려주면 훨씬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보관함에 담을 때는 고구마끼리 맞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올려둔 다음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올려 서로 닿지 않게 하고 수분기를 흡수할 수 있는 상태가 되도록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종이상자에 담겨 저 고구마가 판매되어 그대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종이상자의 경우 구멍을 뚫어 통풍이 잘되는 공간이 되도록 만들어주거나 라탄 바구니와 같이 통풍이 잘되는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구니에 담은 고구마는 서늘하고 어두운 장소에서 보관해 주세요. 낮은 온도에서 냉해를 입기 쉬우므로 겨울철 베란다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화기능 개선

고구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얄라핀

건강한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고구마의 명성은 식이섬유 함량 때문만은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좋은 궁합 음식

고구마는 그 자체로 맛이 좋아 오로지 섭취하여도 좋지만, 특정 음식을 함께 먹을 때 더욱 영양가가 높아지고 맛도 좋아진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