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초기증상과 원인 폐암 생존율 및 치료방법
폐암 초기증상 얼마나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우리 체질은 건강이 악화되면 여러 가지 여러가지 신호를 보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몸이 보내는 이런 신호를 가볍게 여기고 그냥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무심코 지나쳐 버린 이 신호가 만약 폐암이 보내는 신호라면?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암은 이제 더 이상 불치병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암은 여전히 저희들이 피하고 싶어 하는 최악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중 폐암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때문에 우리 몸이 보내는 폐암 초기증상을 알아두는 것 또한 나의 건강을 위해 너무도 중요합니다.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폐암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초기증상을 느끼고 대응하는 방법
폐암 초기증상을 느끼고 대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암 초기증상은 개인마다. 상이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 상황을 잘 관찰하고, 평소와 다른 증상이나 이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 초기증상은 흡연자나 대기 오염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더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위험 요인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금연을 권장하며, 대기 오염이 심한 곳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실내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암 초기증상은 폐암의 종류나 과정에서 따라 상이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폐암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폐암의 정밀 검사에는 X-선, CT, MRI, PET, 기관지 내시경, 흉부 초음파, 흉부 조직 검사 등이 있습니다.
호너증후군
폐의 가장 위쪽에 생기는 암인 판코스트Pancoast 종양이 생겼을 때 척추 신경을 건드릴 수 있는데, 이는 얼굴에 있는 교감신경의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럴때 호너증후군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호너증후군은 보통 얼굴 한 부분에서만 발생하는데, 주요 증상으로는 동공 수축과 눈꺼풀 처짐(위쪽 눈꺼풀의 낙하), 얼굴 한쪽에 땀이 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폐암 증상 초기증상 초기에는 거의 모든 잔기침
폐암 초기에는 전혀 증상이 없으며, 암발생 과정에서 따라 증상이 상이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도 일반 감기와 비슷한 기침, 객담 등의 증상만 나타나기 때문에 진단이 매우 어렵습니다. 기침은 폐암환자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5075의 폐암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이고, 현재 흡연자이거나 이전에 흡연을 했던 사람들에게 기침이 새롭게 발생했다면 폐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혈은 폐암 환자의 2550에서 확인이 되며, 기관지염등의 다른 질환과 감별을 해야 합니다. 또한, 호흡곤란 그리고 쉰 목소리도 관찰되기도 하고, 날카롭게 찌르는 듯하거나 압박하는 느낌의 흉통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흉통은 종양의 위치와 같은 쪽에서 나타나며, 종양의 과정에서 따라 가습 가운데 부분, 횡격막 근처, 흉곽의 벽에서 기인합니다.
폐암 원인 흡연이 90
폐암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흡연입니다. 흡연은 모든 폐암 원인의 약 90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이 되며, 40년간 매일 1갑씩 흡연 중인 인원은 비흡연자에 비해 약 20배 정도 폐암발병 위험이 높습니다. 흡연 이외에 위험요인으로는 간접흡연, 폐섬유증, HIV감염, 석면, 라돈, 비소, 크롬, 니켈, 이온화 방사선, 유전적 요인 등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간접흡연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근처에 흡연자가 있는 여성은 폐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는 성인에 비해 간접흡연은 더 취약하여 폐암의 위험뿐만 아니라, 천식과 호흡기질환 등에 걸릴 위험성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우리 몸이 보내는 폐암 신호인 폐암 초기증상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암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폐암 폐암은 초기 자각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꽤나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지만 다행히도 조기 폐암은 생존율이 7090에 이르며, 조기에 수술하면 너무 작은 부분만 절제하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귀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소개할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정보를 공유하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폐암 초기증상을 느끼고 대처하는
폐암 초기증상을 느끼고 대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너증후군
폐의 가장 위쪽에 생기는 암인 판코스트Pancoast 종양이 생겼을 때 척추 신경을 건드릴 수 있는데, 이는 얼굴에 있는 교감신경의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럴때 호너증후군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폐암 증상 초기증상 초기에는 거의 모든
폐암 초기에는 전혀 증상이 없으며, 암발생 과정에서 따라 증상이 상이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