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세일 페스타 쿠팡과 롯데, 신세계의 연말 쇼핑 대규모 할인 행사

코리아 세일 페스타 쿠팡과 롯데, 신세계의 연말 쇼핑 대규모 할인 행사

연예계 대표하는 잉꼬부부 최민수 강주은 부부가 최근 TV조선 에서 가족들과 함께 출연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둘 부부는 1994년 결혼식을 올려 현재까지 자녀 두 아들을 슬하에 얻으면서 최수종 하희라, 차인표 신애라 부부와 더불어 여지껏 불화 소식 하나 없이 기쁜 잉꼬 부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최민수는 1985년, 극단 을 통해 첫 출연자의 길로 들어섰고, 이 후 수 많은 굵직굵직한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면서 국내 대표하는 최고 배우 중 한 명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내인 강주은은 남편 최민수처럼 연기를 하거나 한 분야의 특정 연예인은 아니지만 미스코리아 캐나다. 진 출신이자, 600억의 수익 신화를 기록한 홈쇼핑 쇼호스트로도 활약했다. 그리고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는 주로 최민수의 아내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imgCaption0
GS리테일 편의점은 여전하다

GS리테일 편의점은 여전하다

노력은 많이 하는데 먹을 건 없는 기업. 어쨌든 3분기 실적은 나쁘지 않은 모양. 빠져도 너무 빠졌네. 4만원대에 올라갈 녀석인 듯 한데. 지금은 2만원 버티는 것도 버겨워 보입니다. GS25만 있는 것도 아니고, GS홈쇼핑도 있습니다. 또한 요기요도 인수했는데. 배달업은 코로나 이후에 별로. 다만 GS25를 기반으로 한 여러 사업들을 실험하는 듯 합니다. 자체 상표 상품들도 강화하는 듯 싶고. 해외 진출이나 수출도 여전히 하는 듯 합니다.

HPSP 반도체 실적 Go Go

반도체 전공정 장비업체입니다. 후공정은 만들고 나서 패키징이나 테스트하는 곳 같고, 전공정은 제작하기 전 대비하는 업체 뭐 그렇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맞는지는 잘 모르겠고. 어쨌든 반도체 업종이 호황이 되어야 실적이 개선됩니다. HPSP는 고압수소 어닐링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독점적인 기술이기에 고수익입니다. 그래서 누군가 진입하면 경쟁체제가 됩니다. 그게 약점. 하지만 수소를 다루는 일이 쉬울리가 없습니다..

올해까지는 반도체가 어렵지만 이제 바닥을 봤다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듯 합니다.

LG전자 실적과 전장사업에 대한 기대

워낙 무게가 있는 녀석이라 딱히 좋아하진 않지만 지금이 바닥인 것 맞는 듯 합니다. 코로나때 가전물건 수요로 20만원 갈뻔 했는데. 아 아마 애플카 때문었던가? 지금은 절반. 그래도 내년에 올림픽도 있고 하면 조금은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그러기엔 물가가 너무 비싸긴 합니다. 3분기 실적이 좋다는 평가에 추천을 받은 듯 합니다. 또한 전장사업부에 대한 기대는 여전합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유통사들은 해마다. 팔고 남은 재고를 처리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비교적 논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기에 수요와 공급이 맞아떨어지는 행사입니다. 미국의 연간 소비의 약 20 정도가 이같은 경우애 발생해야만 되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우리도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열어보자며 2015년 11월부터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만들어 진행해 오고 있는데요. 미국의 경우는 유통사들이 대부분 상품을 직매입해서 팔기 때문에 재고 처리가 정말로 땡처리가 가능한 구조가 되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대형마트나 백화점들이 제조사로부터 입점 수수료를 받는 구조이기 때문에 세일 품목이나 세일 폭에서 한계가 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또 코리아세일페스타와 별개로 유통사와 제조사들이 제하나하나씩 쇼핑 행사를 펼치다. 보니까 행사의 대표성도 떨어지는 형국입니다.

신세계 연말 할인 행사 매출

이렇게 세일 행사가 많으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기는 한데 기업들은 손해 보는 장사가 아닌가요? 고물가 속에서 소비 위축이 우려되며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가격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싸게 팔면 그만큼 이윤이 줄어들기 때문에 판매업체에는 반가운 일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하나 팔 것을 두 개 팔게 되며 이익도 그만큼 적지만 더 남기는 박리다매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2019년부터 신세계가 조직 통합 연말 세일 행사를 펼쳐 왔는데요. 신세계에 의하면 첫해 5000억 원 규모였던 이 세일 매출이 지난 2021년에는 참여 계열사와 세일 물량 확대에 힘입어서 9600억 원까지 두 배가량 늘었습니다.

대동 농기계의 테슬라 명성

농기계업계의 테슬라였나? 자율주행 농기계를 바탕으로 시세를 엄청 주었었는데. 뉴욕증시에서도 농업이나 로봇관련주가 하락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대동이 힘을 못 쓰는 듯 하고. 하지만 수출 성장은 나쁘지 않습니다. 농업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음식 자율주행 관련주로써 가장 현실가능한 기업일 듯. 도로에서 자율주행하면 인명생각에 대한 위험이 있지만 농장에서는 뭐 농작물만 문제되는 거지. 그러나 비슷한 기업인 TYM은 정말 조용합니다.

아무래도 로봇화에 대한 기술 차이때문이라고 보는 듯. 대동에 비해 2년간 정도의 격차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TYM은 OEM방식, 대동은 현지 상표 방식으로 마케팅 측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사려면 대장주를 사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GS리테일 편의점은

노력은 많이 하는데 먹을 건 없는 기업.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HPSP 반도체 실적 Go

반도체 전공정 장비업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실적과 전장사업에 대한

워낙 무게가 있는 녀석이라 딱히 좋아하진 않지만 지금이 바닥인 것 맞는 듯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