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스마트폰 로밍, 포켓와이파이, 유심(ESIM) 차이 및 추천
해외 여행 권장 먼저 가장 많게들이용하시는 Wi-Fi 도시락입니다. 일본 Wi-Fi 도시락 임대료의 경우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 대안은 하루 인터넷 사용량 2G 에 3700원 요금제입니다. 기본 옵션인 경우에 하루 용량인 2G 를 다. 사용하더라도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어요. 두 번째 대안은 무제한 옵션인데요. 하루 5400원으로 답답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3박 4일로 일본 여행을 가신다면 출발일과 도착일을 포함해서 총 4일을 대여해야 합니다.
eSIM이란
실물형태의 NanoSIM유심과 달리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디지털 SIM입니다.
초록창에 검색해보시면 도시락 eSIM 및 ATT, 로저스 등 주요 통신사들의 유심카드가 있지만 요금제 등이 좀 비싼 편입니다.
아무래도 메이저라 그럴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폰박스PhoneBox eSIM이었습니다.
사실 많은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며 검색해보고 할때 당연 e심이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낮설기도 한 이심인데 사용법만 잘익힌다면 이게 제일 편할것입니다. 귀찮게 칩을 갈아 끼울필요도 없고 거기다가 유심의 장점을 통째로 가져온셈 또한 실물로 존재하지 않으니 유심 분실 우려가 없고 유심의 불량의 우려가 전혀 없으니 이심이 가능한 휴대폰이라면 딴 말 필요없고 이심으로 가시면 됩니다. 지원모델 한정이라는 단점을 빼고 그나마 또 다른 단점을 꼽자면 초기세팅시 안정된 와이파이가 필수라는점 뭐 이건 단점이라고 하기도 민망합니다.
포켓와이파이도시락와이파이
과거에 여행좀 다녀봤다. 하는 인원은 다아는 포켓와이파이. 동전지갑만한 크기의 Wi-Fi 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그런 유심 이심이 있었으나 뭐하러 이걸 사용하냐는 사람들 많을것입니다. 유심과 이심의 장점을 모두 뒤업는 혜택이 있으니 바로 가성비입니다. 물론 조건부 가성비입니다. 여행인원이 적어도 3명이며 다같이 다닌다는 가정이 있으면 말입니다. 하나 대여해서 3명이서 사용가능합니다. 이를 1N 한다면 엄청난 가성비가 될것입니다.
그만큼 단점이 있으면 누군가는 소지해야하고 충전해야하고 무게를 견뎌야하고 그리고 이건 꽤큰단점인데요 바로 픽업과 반납을 해야합니다.
현실 사용 후기
이번 3월에 후쿠오카를 여행하면서 일본 로밍 eSim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일단은 대여와 반납에 시간이 걸리지 않는 부분이 좋았다. 여행 스타트 전, 공항에서 가뜩이나 챙길 것도, 할 것도 많은데 도시락 가지러 혹은 반납하러 1층 왔다. 갔다. 하는 게 은근 귀찮았었다. 또 여행가서도 도시락 기기 충전해주고, 혹시나 분실될까봐 들고 다니면서도 신경 쓰이는 부분이 많았었는데, eSim은 처음 도착해서 개통만 하면 그 이후로는 신경쓸 부분이 전혀 없어 굉장히 편리했다.
단점은 역시 데이터의 양인데, 도시락 같은 경우는 Wi-Fi 형태다보니 현지에서 넷플릭스로 영상을 보건, 동영상을 보건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eSim은 최대 하루 2기가라는 다소 야박한 양만 제공이 되다보니, 은근 데이터의 압박이 있었어요.
자주 묻는 질문
eSIM이란
실물형태의 NanoSIM유심과 달리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디지털 SIM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켓와이파이도시락와이파이
과거에 여행좀 다녀봤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실 사용 후기
이번 3월에 후쿠오카를 여행하면서 일본 로밍 eSim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