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채용 정보(20241126)

의정부시 채용 정보(20241126)

지금 현장직 채용 담당자의 최대 고민거리는 구인이 잘 안된다는 것일텐데요. 어떤 뉴스 기사를 보니, 종합건설업체 10곳 중 9곳은 현장에서 일할 기술인력이 부족해 업무에 차질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당연한 얘기지만, 확실하지 않은 급여 조건과 열악한 근무환경 등이 현장직을 기피하는 이유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개선하는 방법중 하나가 구직자와 소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구직자들은 소통이 잘 되는 기업을 요구하는 만큼 채용담당자가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서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성공적인 채용 소통 방법에 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무직만 채용설명회를 해야 해야하는 편견은 버리세요. 구직자가 기업 현직자를 만나는게 필요한 만큼, 채용담당자도 구직자를 직접 만나야 합니다.


3 인터뷰를 통한 기업 스토리텔링
3 인터뷰를 통한 기업 스토리텔링

3 인터뷰를 통한 기업 스토리텔링

모든 기업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불우한 입양아에서 세계적인 기업가가 된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있고 현대, 삼성과 같은 기업도 저마다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현장직 채용 기업도 스토리텔링을 활용하면 구직자의 애정을 집중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토리텔링 주제 예시 기업 설립에 관한 스토리 상품에 관한 스토리 직원에 관한 스토리 현장 분위기에 관한 스토리 성공과 위기 극복에 관한 스토리 스토리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노조중에서 가장 두려운 노조가 바로 현대자동차아니겠습니까 그만큼 노동자들이 우대를 받을 수 있긴하죠 현장직이 힘이 가장있는 회사가 현대자동차이지 않을까합니다. 하지만 너무하다싶을때도 있긴합니다. 그치만 노동자들은 위로금 및 기념품 , 타결금등 큰 금액을 벌때가있으니 놓칠 수 없겠죠. 현대자동차 생산직은 줄이 있어야만 들어간다는 루머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번 생산직 채용시에는 어떤 불법행위도 허락하지않고 모두 근절하겠다고 공표했습니다.

그러니 채용시켜준다는 주변 사기 연락을받고 돈을 바란다면 그건 가짜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몰릴 것 같습니다. 사회초년생을 포함해서 나이가 많으신 어른들까지 모두가 다.

잡코리아 직무인터뷰

잡코리아 상단 메뉴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란은 경영사무, 생산제조, 연구개발설계 등 여러가지 업무 분야로 나눠져 있으며, 재직 중인 선배의 인터뷰가 작성되어 있는데요. 기업 소개, 역량뿐만 아니라 채용 공고에서는 작성하기 힘든 자사 이미지 구축을 위한 스토리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덧붙인 덧붙인 글 작성도 가능하기에, 더욱 구직자와 소통해볼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외에도 효과적인 채널을 활용하여 현장직의 환경 및 이야기를 전달해보세요. 높은 확률로 자사의 신뢰와 믿음을 구축할 것입니다.

52시간제도

이미 한차례 글로써 구체적으로 다룬바 있습니다. 문재인은 대한민국의 연간노동시간이 많습니다.는것을 단순하게도 많이일하니까 나쁘다라고 생각했던것 같다. 하지만, 적게일하면 무엇이 달라질까? 과연 강제하는것이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 에 대한 깊은 담론은 전혀 없엇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를 통해 고용창출을 노린다는 허무맹랑한 생각을 했지만, 기업은 절대 투자를 함부로 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기업가여도 문재인 정부밑에선 안할거같다.

물론, 사무직군에서는 52시간을 통해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유연근무제등의 순효과를 가져왔다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의 의견은 달랐다.

눈이 부시게 빛나는 성장을 해온 대한민국이 이제 정체기에 접어들며 오는 많은 손해를 감수해야해야하는 점 2030으로서 아주 동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같이 손해는 모두가 같이 감내하고 공정해야하며, 찬스는 평등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것을 깨고, 본인이 이겨나갈수 있는 소망 그 희망을 찾는 사람이 많아져야만 사회는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을 가질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젊은세대를 보시면 이같이 희망을 가지라는 이야기를 하기에 너무도 이미 망가져 있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공기업은 하청의 정규직 전환 또한 거대 기업도 하청의 정규직 전환 그나마 나온 한두자리 초 고스펙 그 자리를 들어가도 이중임금 나올때에도 연금 반토막 2030을 위한 변명을 한번 더 써보며, 글을 마치고자합니다. 문재인이 망쳐놓은 채용시장의 최대 피해자는 바로 2030세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인터뷰를 통한 기업

모든 기업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노조중에서 가장 두려운 노조가 바로 현대자동차아니겠습니까 그만큼 노동자들이 우대를 받을 수 있긴하죠 현장직이 힘이 가장있는 회사가 현대자동차이지 않을까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직무인터뷰

잡코리아 상단 메뉴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