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사고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신한생명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사고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 찾으시는분들 조금은 예전에 ING생명에 보험가입되어 있던 기계약자분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험금청구나 보험연관 궁금한게 있으면 콜센터가 제일 먼저 떠오르자나요. 저만 그런가요? 물론 앱을 통해서도 보험연관 내용을 알 수 있겠지만 저는 사람하고 대화하는게 더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2021년에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보험사가 이전 고객들을 관리를 해주느냐 바로 신한생명 입니다. 지금은 신한라이프라고 부르고 있죠? 여러분이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는건? 1.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 통해 할 수 있는것이 중 궁금한 규정이 있거나 필요한게 있기에 고객센터를 찾는것입니다.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는 경우에 따른 서류가 모두 제 각각이라 내 유형에 맞는 서류들을 찾아서 발급하셔야 합니다. 진단,상해,수술,입원,통원,실손,치아,골절,태아보험 등 구비서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구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 에서 어떤게 필요한지 확인하시고 공통서류와 함께 준반면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접수가 완료되면 보험금 심사를 하고 보험금 지급 혹은 부지급이 결정됩니다.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방법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방법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방법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는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 FAX, 우편, 방문담당 FC를 통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채널별 접수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버창구 1 접수가능 종류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2 이용가능시간 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3 접수방법 사이버창구 사고보험금 안내접수 메뉴에서 접수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살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주의사항안내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필요 기업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접수처리시간
이용시간접수처리시간

이용시간접수처리시간

이용은 24시간 언제든지 보험금청구 접수를 할 수 있지만 17시 이후의 접수건은 당일에는 불가능하고 익영업일에 접수처리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를들어 금요일 17시 이후 접수건은 토,일 쉬고 월요일에 접수처리가 되겠죠?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의 경우 금융인증서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창구 신청할때에는 신한라이프 스퀘어 앱을 설치한 후 금융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팩스 신청의 경우 1일 가상팩스번호를 고객센터를 통해 받은 다음에 해당번호로 서류를 팩스전송 하시면 되구요. 우편접수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으로 보내주세요. 방문접수는 내 지역 가까운 신한라이프 지점이나 고객플라자로 방문하시면 되고 담당FC있으신 분은 연락하셔서 서류전달하시면 됩니다.

신한라이프 사고 보험금 지급 절차

01 서류접수 02 보험금 평가 03 보험금 다짐 04 결정사항 안내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제출서류 상세내역은 구비서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정상적인 보험금 접수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보험금 지급 여부 결정을 위해 보험사는 금융기관의 업무위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보험업법에 의거 공인된 손해사정법인에 보험사고 조사업무를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 및 질병정보 등에 대한 수집조회 및 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접수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인터넷 문의 방법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새로운 것으로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은 신한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보험상품 이용 중 문의가 있거나 불편사항이 있으면 의견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문의는 크게 일반문의민원칭찬제안으로 나뉘며 통신기기 본인인증 후에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시 이것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라는게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이안에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한마디로 못 받는다는 얘기죠. 그렇기 때문에 청구기한 넘기지 마시고 자신이 낸 병원비 꼭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는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 FAX, 우편, 방문담당 FC를 통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용시간접수처리시간

이용은 24시간 언제든지 보험금청구 접수를 할 수 있지만 17시 이후의 접수건은 당일에는 불가능하고 익영업일에 접수처리가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한라이프 사고 보험금 지급

01 서류접수 02 보험금 평가 03 보험금 다짐 04 결정사항 안내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제출서류 상세내역은 구비서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