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랑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가성비 소주안주 추천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9길 4 1층 050714280125 1600 2200 필자는 여친님을 만나는 상황이 아니라면 서울을 잘 가지 않습니다. 거의 기업 근처나 동탄 망포에서 논다. 업무에 치이다보시면 서울에 갈 체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가끔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서울에 함께 놀러 가곤 합니다. 최근 동안 기분환기를 위해 방문한 곳은 바로 신용산역과 용산역 사이에 위치한 대가냉면 이라는 곳입니다. 뭔가 냉면 맛집의 느낌이 나지만 삼겹살 전문점입니다.
가게 내부는 꽤 넓다.
생레몬생유자소주
생레몬생유자소주입니다. 물병처럼 생긴 유리병에 담겨 나옵니다. 불투명한 노란색이고 애플민트 몇 개가 올려져 있습니다. 자세하게 보시면 알갱이 같은 것들이 보이는데 레몬이나 유자 건더기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특정한 양과 도수는 알 수 없지만, 맛있어서 한잔 한잔 먹다. 보시면 금방 동납니다.
잔에 담은 유자소주입니다. 술을 따릅니다. 보시면 애플민트 잎이 딸려 나오기도 합니다. 물 한 바가지에 띄워진 버드나무 잎이 생각나는 한 잔입니다.
첫 잔은 레몬의 새콤함이 많이 느껴지지만 먹다. 보시면 유자맛이 더 많이 납니다. 소주맛보다는 유자맛이 훨씬 많이 나는 달달한 소주입니다.
나가사키짬뽕
추운 날 따뜻하게 먹기 좋은 국물 안주 나가사키짬뽕입니다. 면사리를 추가하였습니다. 국물에는 베트남 건고추 같은 매운 고추가 들어있어서 칼칼한 게 매력이지만, 매운 음식 못 드시는 분은 미리 건져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점 더 매워집니다. 면사리를 추가하면 안쪽에 면이 있고, 건더기로는 숙주가 대부분이지만 잘 찾아보시면 꽃게와 홍합도 들어 있습니다.
소주의 쓴 맛이 느껴지다. 끝으로 더해 질수록 민트초코 맛이 납니다. 시원할 때 먹어서 상큼하고 시원했어요. 그런데요 제가 안주를 잘 못 골라, 김치찌개와 삼겹살과 같이 먹고 말았답니다. 그들과는 정말 어울리지 않아서 먹다가 포기했습니다. 민초파 남편도 오만상을. 달달한 과일이나 크래커 같은 편한 안주와 같이 먹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한식과 먹는 건 비추입니다. . 그리고 어느 소주든 마찬가지겠지만, 미지근한 민트초코 소주는 상상하기 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