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앱 설치 및 로그인 안내 (구 민원24 차이)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민원24 홈페이지는 정부24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더 정확히는 민원24, 대한민국정부포털, 알려드림e 등 전자정부 시스템의 기능들을 모두 모아서 정부24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는데요. 옛날의 민원 서비스를 주력으로 해야하는 느낌은 분명히 사라지긴 했습니다만 여기저기 쓸데없이 퍼져 있던 기능들을 하나로 다. 모아서 전자로 하는 서비스들은 모두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느낌이여서 오히려 더 편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불가능한 것들이라도 적절한 홈페이지로 소개를 하는 기능까지 있기에 가령 법원 민원 센터에서 해야하는 일도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서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이런 것들이 한곳에서 전부 다. 할 수 있는 때가 와야 누구든지 손쉽게 접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민원24는 해당 기관 방문하지 않고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요청한 민원서류 신청 및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민원처리 서비스입니다. 얼마 전 인증시스템의 일부 네트워크 장비L4스관련하여 이상이 있는 부분을 하여 서비스를 재개한 적이 있는데요. 시스템 점검 결과 좋은 것을 확인한 날 주민등록발급 등 처리 민원이 24만여 건에 이를 정도로 아주 많은 민원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5천여 종의 민원 처리가 되고 있고 정부24를 통해 1500 종의 민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24는 기관별로 흩어져 있던 정부 서비스와 정책정보를 고유한 창구로 통합 운영하게 되고 중앙부처, 지자체 등 수 많은 사이트에서 분산되어 제공하던 정부 서비스 총 7만여 건을 한 곳에서 통합 서비스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통합 경영을 하게 되고 한 곳에서 보다.
민원24 정부24의 차이
민원24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3월 말 정부24 서비스 시범 경영을 스타트 후 4개월 후인 7월 말 개선 및 보안을 거쳐 정규 서비스로 통합되었습니다. 또 2020년 11월 5일 정부민원 포털 민원24는 종료되었으며 행정 서비스 통합 창구로 정부24로 일원화되었습니다.
민원24와 정부24 차이는 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주소이전 방법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란?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를 통해 우편물 수령지 변화하는 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 주소 변경도 마찬가지 방안으로 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하단 링크를 누르시면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 로그인하여 주거이전서비스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주소, 새주소, 연락처, 서비스개시일, 신청 개월 수 등을 필수로 기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