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 시리즈 액정 수리비 수리비용 모음

갤럭시 탭 s 시리즈 액정 수리비 수리비용 모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1개씩 해서 폰을 2개 쓴지 꽤 오래됐습니다. 원래는 아이폰만 쓰다가 넥서스4 부터 안드로이드를 써보고 LG G2, 넥서스5, G3 정도 써봤다. 넥서스5를 최신까지 가장 오래썼다. 전화기를 2대를 써야 하는데 태블릿도 쓰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3개를 들고 다니기에는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 동안 태블렛 크기에 전화, 문자 되는 기기를 찾다보니 해당하는 게 갤럭시탭S2 8.0인치 밖에 없었다9.7인치는 태블릿용으로 쓰기에는 더 좋지만, 전화 같이 쓰기에는 너무 컸다.

사실 갤럭시는 한 번도 써보질 않았습니다. 원래 삼성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다가 이전 직장이 LG와 관계가 있어서 삼성상품 쓰기가 좀 그랬다. 지금이야 직장도 옮기고 인터넷 상에 찾아보니 갤탭S2 평가도 괜찮기에 한 번 써봐야지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해상도란 화면에 보여지는 이미지의 정밀도를 가로x세로 화소 수로 표현한 것입니다. 1920×1080, 2160×1440 등이 모두 해상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앞의 숫자가 가로 화소수, 뒤의 숫자가 세로 화소수를 말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한 화면에서 표시할 수 있는 양이 늘어나 이미지 품질이 좋아지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같은 크기의 화면크기라면 해상도가 높을수록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며, 웹서핑에서의 넓은 화면과 가독성도 해상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해상도가 높다고 무요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해상도가 좋으면 영상 시청 등에서 이점이 있겠지만, 다소 작은 화면크기에 높은 해상도가 탑재되었을 경우 발열, 배터리시간, 성능 등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화질에 민감하지 않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더 가치있게 여긴다면 보다.


10. 코어클럭
10. 코어클럭


10. 코어클럭

프로세서는 스마트폰의 모든 연산 작업, 통신 모듈, 그래픽 작업 등의 제어가 이루어지는 중앙 처리 장치입니다. 처리 장치 내의 핵심 연산 회로인 코어Core의 연산 처리 빠르기는 스마트폰 전체 성능을 좌우하게 되며, 그 속도의 빠른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가 바로 클럭진동수입니다. 코어 클럭은 GHz로 표기되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은 대부분 1GHz 이상의 프로세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클럭 수치가 높을 수록 처리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인데 8.0인치는 흔히 말하는 펜타일이다9.7인치는 펜타일이 아닙니다. 9.7과 바로 옆에 놓고 비교를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8.0인치도 디스플레이 자체는 매우 좋습니다. 펜타일인거 잘 모르겠고, 너무 쨍하고 깨끗합니다. 8.0인치는 해상도가 2048×1536입니다. 보호필름 안 붙이고 썼을 때 터치감도 좋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너무 만족스럽다. 번인은 시일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전화가 왔을 때 기기를 들어서 귀에 가져다대고 통화가능하고, 스피커폰도 되고, 블루투스 연결해서도 됩니다.

물론 난 블루투스 연결해서만 씁니다. 직접 들고 통화하는 건 모양새가 별로다. 최홍만 정도 덩치라면 딱 어울릴듯 빠르다. 버벅거림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사실 G3 썼을 때 멀티태스크 키를 눌렀을 때 바로바로 안 뜨는 거 보고 실망을 많이 했는데, 갤탭은 넥서스5 만큼이나 반응이 빠르다.

위치정보GPS GPS는 일반적으로 통신기기 등 모바일IT 사용되는 AGPS와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주로 사용된 SGPS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모바일IT 기기에 사용되는 GPS는 3G,4G 아니면 WiFi 등의 네트워크를 사용해 빠른 GPS연결이 가능한 반면, 유지비용 및 통신환경에 따른 제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용 GPS의 경우, 일부 모델들을 제외하고는 통신사용이 불가능한 위치에서 아니면 공기계로 GPS 활용을 할 수 있으나, 제품별 연결지연의 편차가 크고, 초기 연동 시간이 지연되며 GPS연결이 아닌 지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맵 설치 등을 하지 않을 경우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이로센서 자이로 센서는 X, Y, Z 3축에 대한 회전속도를 측정하는 센서입니다.

사실 갤럭시탭S2는 목적이 참 선명한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전화, 문자도 온전히 되는 태블릿이 쓰고 싶어요라면 국내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고유한 선택지다. 근데 최근 동안 레노보에서 가 나왔잖아 그러면서 성능도 빠지지 않습니다. 태블렛 미니 셀룰러버전보다. 가격도 싸다정가주고 사지 말고 웬만한 중고장터 기웃거리면 미개봉 새제품도 40만원 초반대로 구입가능. 하지만 카메라 초점이 잘 안 맞는다는 것과 팜리젝션 기능이 없습니다.는 건 너무 불편합니다.

참고 아난드텍에 갤럭시탭 S2 심층리뷰가 있습니다. 영어가 되시는 분은 참고하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많이 까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