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허리디스크 척추수술 및 시술 종류 알아봐요
디스크 90는 수술 안 해도 된다? 디스크 환자 중에서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10명 중 1명 정도에 그친다는 것은 확실한 의학적 사실입니다. 지금은 이런 사실을 환자를 비롯한 일반인들도 조금씩은 알아 가고 있는 듯해서 다행입니다. 그러면서도 수술하지 않고도 치료가 잘 될까, 어떻게 치료하나, 튀어나온 디스크가 과연 들어갈까 등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있습니다. 디스크가 생기면 왜 아플까? 튀어 나온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시면 통증이 생기는데 왜 그런 방식으로 아픈지는 현대 의학에서도 정확히는 모릅니다.
지금까지 연구된 바로는 물리적으로 신경을 누르기 때문일 수 있고, 염증 작사용 목적 관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정 점은 디스크가 튀어나온 정도와 병의 정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는 것입니다. 튀어나온 디스크를 제거되거나 크기를 죽이지 않아도 아프지 않고 정상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척추 골절은 다음과 같은 여러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압박골절 골다공증이나 외상으로 인해 척추체가 무너지거나 압박될 때 발생합니다. 파열골절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교통사고 등의 큰 힘이나 외상으로 척추뼈가 여러 조각으로 부서질 때 발생합니다. 굴곡신연 골절 척추가 심하게 구부러지거나 뒤틀려 인대와 뼈가 손상되는 경우 발생합니다. 골절탈구 여기에는 척추의 골절과 탈구가 모두 포함됩니다. 척추 골절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움직이거나 체중을 실을 때 악화되는 요통. 제한된 척추 이동성. 손발이 찌릿하거나 저리다. 걷거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맥브라이드식 방식
다쳐서 척추골절이라든지 신경손상, 디스크가 생기면, 첫번째 손상이 생긴 상황별로 나누고 치료가 어느 정도 되었는지 확인을 한 후, 환자가 하시는 일과 연대하여 후유증을 평가합니다. 직업계수를 이용하는데 다치신 분의 노동능력상실이나 영구장애율, 내가 다쳐서 어느정도 일을 못하게 됐습니다. 라는 것을 평가를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아주 정확하지는 않더라도 나름대로의 기준을 정하게 된 거죠.이를 토대로 후유장해진단서를 낼 수가 있고, 그를 통해 법원이나 자동차 보험에서 적용시키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
부분적 디스크 절제술디스크 전체 절제 및 적출술척추 고정술인공디스크 삽입술
지속적인 허리 운동2030분 가량 평지나 낮은 언덕 걷기수영유산소 운동 하지 말아야 할 운동윗몸 일으키기레그 레이즈 금연하는 것도 필수이며, 수면건강도 잘 챙겨야 합니다. 쉴때는 누워서 쉬는것이 좋습니다. 올바로 앉는것도 그다지 좋지 않으며, 허리디스크 환자라면 차라리 서서 일하거나 공부할 수 있는 모션 데스크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허리 디스크와 골절의 후유증은 개인과 특정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가능한 후유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성통증 디스크와 골절 모두 만성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료 후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일상 활동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경손상 추간판 탈출증이나 골절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거나 손상되면 영향을 받는 부위에 지속적인 저림, 따끔거림 혹은 쇠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신경 손상은 치유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영구적일 수 있습니다. – 이동성 제한: 심한 경우 디스크나 골절로 인해 이동성이 제한되거나 특정 움직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힘, 조절 가능성 및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자주 물리치료 및 재활이 필요합니다. 감정적 및 심리적 영향 만성 통증, 제한된 이동성 혹은 등등 후유증을 다루는 것은 사람의 정서적 안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