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과 행운을 부르는 머니트리

재물과 행운을 부르는 머니트리

미세먼지에 최고 파키라. 영어로 Money Tree인 파키라는 남아메리카에서 자라는 식물로 야생에서는 무려 18m까지 성장을 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키우면 1.5m 정도의 크기가 최대라고 하네요. 생명력이 뛰어나 유지와 관리가 쉽고 이산화탄소를 없애는 능력이 탁월해 공기정화 용도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 파키라를 키우면 돈이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있어 더욱 인기가 있고 줄기를 어떠한 방안으로 관리하느냐에 따라 모양도 예쁘게 자라기 때문에 인기가 더욱 많습니다.

그럼 예쁘고, 공기정화도 해주고 부도 가져다준다는 파키라를 쉽게 키우는 방법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르게 물주기
올바르게 물주기

올바르게 물주기

파키라가 습지의 식물이라 하여 너무 자주 젖은 흙상황에 두는 것은 화분에 담겨진 파키라라면 적절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화분은 갇혀있는 공간이며 이런 공간에서 뿌리가 젖은 상태로 있다는 것은 곧 조직이 물러져 썩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 식물을 화분에 심은 상태라면 겉흙 23cm 정도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 물을 주는 것이 최적의 방법입니다. 이정도의 마르는 시기는 이 식물이 위치한 위치, 광량, 실내 습도의 정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판매자분과 협의하고 세밀하게 관찰하며 그 주기를 결정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습도와 온도
올바른 습도와 온도

올바른 습도와 온도

파키라는 공중습도가 습한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이러한 자연환경을 위해 자주 스프레이 해주거나 가습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물쟁반에 물을 떠놓고 근처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실내 온도는 1824degC6575degF 범위를 유지하고 급격한 온도 변화로 식물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외풍으로부터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경우 아파트 베란다에서 월동시키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거실에서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키라 키우는 법 파키라 키우기 관리법

파키라를 키우기에는 밝은 간접광선이 있는 곳이 좋습니다. 빛이 너무 적을 경우에는 줄기의 마디와 잎자루가 길어지면서 모양이 엉성해지므로 주의합니다. 생장기 동안에는 물을 충분히 줍니다. 잎은 크고 얇고 연약하여 강한 바람이나 추위, 강한 빛에 의해 손해를 입기 쉬우므로 주의합니다. 생육이 매우 왕성해서 잎이 없는 굵은 줄기를 심어도 뿌리와 새로운 줄기가 나옵니다. 심각한 병충해의 피해는 없습니다..

줄기꽂이나 종자로 번식합니다.

파키라 키우기 방법

앞서 말씀드렸듯 파키라 키우기에 있어 빛은 반양지가 적당하며, 직사광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르기에 가장 최적의 온도는 2025degC이며 겨울에는 최소한 57degC이상 유지되도록 해야 죽지 않는다고 해요.흙의 경우 배수가 잘 되는 것을 사용하며, 물은 겉흙이 말랐을 때 화분 밑으로 흘러내릴 정도로 충분히 주면 됩니다. 다만 가을겨울에는 물을 적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겉흙이 마른 것을 확인한 뒤 23일 지나서 물을 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해요. 다만 물주기는 며칠에 한번 이렇게 정해두고 주는 것보다.

식물과 흙의 상태를 봐가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키라 키우기

파키라는 생명력이 강하고 초보자도 키우기 쉬운 식물 인만큼 어느 환경에서나 잘 적응하고 자란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빛이 부족 하더라도 생각보다. 오래 잘 견디기 때문에 아예 빛이들어오지 않는 어두운 곳이 아닌 이상 약간의 채광이 드는 곳이라면 큰 지장 없이 잘 자랍니다. 물론 밝은 곳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겠지만 오히려 직사광선 보다는 반양지에서 키우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너무 강한 햇빛에 노출이 되면 엽록소가 파괴 되어서 잎이 하얗게 변할 수도있다고 하니 경계를 해야 합니다.

파키라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너무 쌀쌀한 곳이 아닌 따뜻한 곳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한겨울에는 창가 아니면 베란다. 보다는 실내로 옮겨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열대지방에서 태어난 파키라이기 때문에 추위에 약하고 한겨울에는 최소한 5~10도 이상은 유지를 해주어야 건강하게 겨울을 잘 날 수 있습니다.

파키라 관리법

봄과 여름 그리고 가을에는 흑의 표면에서 약 20 지점까지 손가락 아니면 나무젓가락을 찔러 넣어서 말랐는지 여부를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조금 더 깊숙한 곳까지 찔러 넣어서 화분 안쪽에 흙이 충분하게 말랐는지 상태를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흙이 충분히 건조하고말랐다는 가정하에 충분하게 물을 흠뻑 주면 건강하게 자라 나는 파키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키라는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고 초보자도 기르기 쉬운 고된정도 낮은 식물이기 때문에 반려 식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키우기 좋을뿐만 아니라 수형을 잡으면 매우 예쁜 외형을 가지기때문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파키라를 키워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꺼운줄기 끝에 손바닥 모양의 잎이 펼쳐지는데 흡사 부처손과 비슷해보이는 파키라는 독특한 외형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올바르게 물주기

파키라가 습지의 식물이라 하여 너무 자주 젖은 흙상황에 두는 것은 화분에 담겨진 파키라라면 적절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올바른 습도와 온도

파키라는 공중습도가 습한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파키라 키우는 법 파키라 키우기

파키라를 키우기에는 밝은 간접광선이 있는 곳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