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청 만드는 하는방법 쉽고 편리하게

도라지청 만드는 하는방법 쉽고 편리하게

하루 정도 푹 쉬면 쉽게 물러가는 감기가 있는 반면 콧물과 기침 가래 또 는 두통과 목의 통증을 동반해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힘들게 하는 못된 감기도 있답니다. 일교차가 커지고 찬 바람이 많은 계절엔 감기는 늘 반갑지 않은 손님입니다. 요 녀석은 근처에 얼씬거리지도 못할 거란 생각도 해 봅니다.때문에 평소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불규칙한 생활습관 개선과 더불어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여 몸의 면역력을 키우면 감기.



도라지

도라지는 산삼, 인삼과 닮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한 오히려 건강식품으로서는 흔하게 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이라 산삼이나 인삼만큼 귀한 대접을 받지는 못그렇지만 꽤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낫다는 말이 있을 정도라서 흔하다고 하찮게 여길 수만은 없는 식품입니다. 인삼과 비슷한 효능을 갖췄음에도 값싸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을 사용해서 보면 인삼보다 더 낫다는 생각도 듭니다.

올해 겨울이 끝날 무렵에 도라지, 생강, 대추, 꿀을 사용하여 차를 만들어서 야금야금 먹다 보니 여름이 다 지나기도 전에 다 먹어 버렸습니다. 도라지청은 도라지를 넣고 만든 조청이라고 고려하시면 되는데 목 건강을 위해 많이 챙겨 먹더라고요. 도라지로 만든 차는 맛으로 먹기보다는 신랑의 목 건강을 위해 영양제 먹듯이 챙겨 먹는 것인데, 이번에는 직접 만들지 않고 도라지청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약도라지 다듬는 법

껍질,머리,잔뿌리는 버리지 말고 잘 말려서 차로 먹으라고 안내되어 있었지만 사포닌(플라디코딘D), 이눌린 등 도라지 주요 성분의 80%가 껍질에 들어있다고 하여 세척이 힘든 머리 부분만 잘라버리고 뿌리, 껍질은 사용하였다. 물에 30분 정도 담가 흙을 털어내고 칫솔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깨끗이 세척했습니다. 물기를 털어내고 타월로 닦아냈다.

도라지에는 아존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도라지에는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 등이 아주 풍부합니다. 평소 술을 자주 드시거나 간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간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 부작용 도라지 효능 처음 부작용은? 도라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라지 효능환절기만 된다면 찾게 되는 도라지는 약용으로도 사용되는 식품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도라지가 폐를 정화시킴으로써 가래를 삭히고 농을 배출하는 데 효능이 있다고 말합니다. 인삼같이 사포닌이 풍부해 항암, 통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맵고 쓴 맛이 기관지에 특효를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도라지는 쓴맛 때문에 먹기 힘들어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대체로 배나 대추, 수세미 등과 함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라지의 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많은 분들이 도라지청을 드시기에 오늘은 도라지청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포닌 플라티코닌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또 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의 찬 기운을 없애주고 눈과 목을 맑게 해주어 기침, 기관지염, 감기, 천식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돼지고기와 굴을 같이 섭취시, 사포닌 효능을 떨어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