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인코더 PC 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방법
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죽이고 있습니다. 대놓고 죽이는 건 아니고 야금야금 물에 독을 살짝씩 타서 느리게 말라 죽이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한 이유는 카카오가 티스토리에 보인 태도가 도를 넘어섰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한 이유를 소개합니다. 티스토리는 테더툴즈와 다음이 공동으로 만든 2세대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2006년 시작했으니 이제 17년이 다. 되어가네요. 17년이 된 블로그 서비스지만 이 서비스가 최근 큰 부침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홍보 사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티스토리를 떠나고 있지만 또 강의 팔그들이 티스토리 하라고 부축이고 있습니다. 최근 보시면 많은 봇스런 댓글들이 마구잡이로 달리고 있었으나 이 신입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덧붙인 덧붙인 글 프로그램을 사서 무작위로 무지성 댓글을 남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공식 카카오툴즈의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최신 버전의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적색의 박스의 서버에서 바로 받기를 클릭하시면 최신버전의 카카오인코더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키면 사용권 계약 안내문과 동의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동의를 하시고 설치를 진행할 폴더를 선택하신 뒤 설치를 눌러 줍니다. 보통 설치 위치는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아무것도 바꾸지 마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는 창이 뜹니다.
스토리 홈 서비스는 왜 만들었나? 유입자 전무
이름까지 바꿔가면서 카카오는 브런치스토리, 티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3총사를 만들어서 스토리홈이라는 정체 모를 서비스를 만듭니다. 스토리홈은 콘텐츠 포털을 지향하는 것 같은데 전 들어가 보지도 않았습니다. 아니 콘텐츠 서비스만 PC에서도 보기 편하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모바일 위주입니다.
스토리홈으로 내 블로그의 글을 보러 오는 유입 효과가 있느냐? 전무합니다.
카카오 인코더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 툴즈 공시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윈도우용 PC 유틸리티 중 카카오 인코더 Cacao Encoder를 클릭합니다. 혹은 위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카카오 인코더 다운로드 정규 사이트를 통해 바로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 인코더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컴퓨터 폴더에 Cacao Encoder의 설치 파일이 깔려있을 것입니다.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추후 프로그램명 변경으로 인한 업데이트나 버전 업그레이드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인코더 v.1.95를 설치하시기 전 명시된 사용권에 관한 계약 내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인코더는 각종 오디오 및 동영상 파일을 상호전환 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완전 무료 유틸리티입니다.
카카오인코더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전환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카카오인코더는 우리들이 알고있는 카카오톡의 주식기업 카카오가 아닌 카카오툴즈Cacaotools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한글로 구성되어 있고 타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법이 쉬운 편이라 컴퓨터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동영상을 인코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인코딩 뜻에 관하여 지금까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골적으로 티스토리는 홀대하고 브런치만 우대하는 포털 다음
굴러온 돌이 박힌돌을 빼낸다고 카카오가 직접 만든 미디엄 베껴서 만든 서비스인 브런치는 망해도 벌써 망한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도 거의 없고 읽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카카오가 만들었다는 이유로 지금까지도 저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 브런치의 글들 중 영화 리뷰 및 여러가지 글이 포털 다음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노출 비율을 보시면 티스토리 글이 1이라면 브런치는 5 이상으로 브런치 글들이 참 많이 노출됩니다.
대표적인 예가 영화 리뷰입니다. 포털 다음에서 영화 검색을 하면 콘텐츠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콘텐츠를 누르시면 브런치스토리가 있지만 티스토리는 없습니다. 같은 기업 서비스이고 둘다. 블로그 서비스인데 어떤 서비스는 노출하고 어떤 서비스는 노출시켜주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브런치스토리 영화 리뷰가 품질이 좋냐? 그런 것도 아닙니다.
민심 달래기용 응원하기 티스토리 하단 공간만 차지하는 수입 0 서비스티스토리는 티스토리 자체홍보 사태로 불거진 성난 민심을 달래기 위해서 10월 17일 티스토리 응원하기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지만 단 1000원의 후원하기도 얻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서비스 자체가 잘 만든 서비스도 왜 이걸 사용해야 하는지 거지 적선하는 느낌으로 만들었네요. 응원 댓글로 직접 물어보면서 돈을 내라는 식인데 그럴 거면 카톡 연결 서비스를 만들어서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바로 카톡을 보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별풍선 쏘듯 질문을 할 가능한데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응원 댓글로 질문을 하면 언제 답변이 올지 답변을 하지 않아도 상관 없게 만들었네요. 그리고 이름도 이상합니다. 응원하기는 글에 대한 보답으로 후원금을 주는 것이지 질문하라고 만들면 그게 응원하기가 아닌 질문하기죠. 그러면서 또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공식 카카오툴즈의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스토리 홈 서비스는 왜 만들었나? 유입자
이름까지 바꿔가면서 카카오는 브런치스토리, 티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3총사를 만들어서 스토리홈이라는 정체 모를 서비스를 만듭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 툴즈 공시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