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3급에서 제일 높은 1급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따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해서 한국어 교원 자격증 3급, 2급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실습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교생실습은 중,고등학교에서4주 실습을 합니다.그렇지만, 외국인 대상으로한국어를 교육하는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실습은그렇지가 않습니다.오프라인 교육과정에서는15주동안 출석수업을 하며교수님, 다른 수강생이 함께강의교안작성, 모의수업을 하고강의참관에 대한 토론으로과목이수진행이 됩니다.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온라인 교육원에서는온라인수업과 출석수업에병행하며 이수가 됩니다.특히, 출석수업은 9회이고평일반과 주말반으로실습과목을 신청할 수 있어서직장인과 가정주부도 충분히한국어교육 실습과목을이수할 수 있습니다.
학력별 이수과목과 기간
한국어교원자격증2급을 취득하려고외국어로서의한국어 학사학위를학점은행제로 수여 받으려면국어기본법의 15과목은(실습1과목+이론14과목)기본으로 이수하면서.4년졸업자는1과목을 더 이수하면 됩니다.(최소기간 1년 또는 1년6개월)2년제와 3년제 졸업자는보통 511과목을 더 이수하고졸업대학 보유학점과 합산하여총 140학점이상을 만들면 됩니다.(최소기간 보통 2년)오늘은 한국어교원자격증2급의실습과목과 수강료에 대해 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관리
교육부주관 학점은행제로외국어로서의한국어 전공으로학사학위를 수여받고한국어교원자격증2급을 취득하려면관련제도를 잘 알고, 경험많은교육원 직원에게서관리와 안내를 받으면서 한다면안전하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제도상의 유의사항 때문에자칫 실수라도 한다면취득일정이 최소 3개월에서최대 6개월이상 지연될 수 있고,이수과목이 인정되지 않아서재수강을 하거나 또는,취득자체가 어렵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론과목 수강방법
이론과목은 모두 3학점입니다.스마트폰과 PC로 1주일에3시간이 아닌 90분만 수강하면자동으로 출석완료가 됩니다.그리고, 보앗던 강의는 종강 때까지반복해서 볼 수 있습니다.중간/기말 시험은집에서 컴퓨터로 보는데시험감독이 없으니까책을 보며 하면 됩니다.시험공부에 부담이 없다고 해도시험시간이 1시간이기 때문에시험공부를 하지 않으면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토론, 레포트 등은사이버강의실의 게시판에글을 작성하고, 파일 첨부하면간단히 끝납니다.이러한 모든 학습활동은모두 성적에 반영되어서60점만 넘으면 이수인정이 됩니다.
한국어 교원자격증 3급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20시간의 한국어교사양성과정을 이수한 후 한국어교사능력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어교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시험과목은 국어,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 및 외국어이며 국어교육이론은 총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필기시험은 모든 영역에서 평균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며, 필기시험은 보통 8월에, 면접은 11월에 시행됩니다.필기시험과 면접을 모두 통과하면 면허증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꿈으로만 그칠줄 알았는데 EK티쳐 덕분에 한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혼자 시작했다면 불가능한 일을, 이끌고 더불어 주는 힘이 있는 담당자님 덕분에 이제는 밝은 미래가 어렴풋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평소 아무 생각없이 함부로 쓰던 우리말이 이렇게 어렵고 힘든지 몰랐습니다.역지사지 생각해보니 갓난아기와 같은 외국인들에게 이토록 어려운 제2언어를 가르친다고 생각하니 은근 두렵기도 합니다.그렇지만, 그만큼 보람도 클 것이라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