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9급 공무원 5개월 합격 한국사 공부 방법 및 강의 추천

3 9급 공무원 5개월 합격 한국사 공부 방법 및 강의 추천

지식 암기 위주 출제 기조 탈피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예시문제 오픈 인사혁신처가 출제하는 9급 공무원 시험 국어영어 과목의 출제기조가 지식암기 위주에서 현장 직무 중심으로 2025년부터 전면적으로 바뀐다. 인사혁신처는 20일 올해 업무보고에서 발표했던 인사처가 출제하는 9급 공무원 시험의 출제기조 전환을 2025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제기조 전환의 내용은 지식암기 위주로 출제하고 있는 현행 9급 공무원 시험 국어영어 과목의 출제기조를 직무능력 중심으로 바꾸고, 민간 채용과의 호환성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현장 직무 중심의 평가를 위해 국어과목에서는 앞으로 일반적인 국어능력과 이해, 추론, 비판력과 같은 사고력을 검증하고, 영어과목에서는 실제 업무수행에 필요한 유용한 영어능력을 검증합니다.


전한길 vs 문동균
전한길 vs 문동균


전한길 vs 문동균

전한길 한국사 강의와 문동균 한국사 강의를 모두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두 강사의 차이점은 확연합니다. 1. 전한길 우선, 전한길 강사의 강의는 재미있습니다. 한국사 강의뿐만 아니라 강의 중간마다. 잡담도 하기 때문에 강의가 지루하지 않습니다. 물론, 그러다보니 강의 당 수강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전한길 강사의 수업은 강사 특성상 욕이 불가피하게 나옵니다. 자신이 욕하는 강사를 싫어한다면 전한길 강의는 포기하자. 이해 위주보다는 두문자를 딴 암기식 강의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2. 문동균 문동균 강의는 컴팩트하고 요점을 잘 설명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강의가 특징이기 때문에 잡담이 일절 없습니다.. 두문자를 따서 암기하는 경우가 있지만 전한길 강의에 비하면 적은 편입니다.

화학은 전공 교수님의 커리큘럼 강의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따라갔습니다. 오랜만에 공부를 하기도 했고, 화학이라는 과목 자체가 쉬운 과목은 아니기 때문에 이론시험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이슈를 혼자서 못 풀었기에 많이 힘들어 했던 과목입니다. 그래도 계속 문제 풀이 강의를 반복적으로 들으면서 어떻게든 풀이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려고 노력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에 일정 단계를 넘으면 혼자서도 이슈를 잘 풀게 되고, 고난도 이슈를 만나도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이때부터 조금 더 연습을 해서 이슈를 푸는 요령을 습득하시면 시험장에서 실수 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화학이 초기에는 이론만 계속 공부를 하다가 이슈를 만나면, 푸는 방법을 몰라서 힘들 수 있습니다.

한국사 고득점 계획 및 공부 방법
한국사 고득점 계획 및 공부 방법

한국사 고득점 계획 및 공부 방법

한국사를 고득점 받기 위해 최선의 선택은 회독과 암기입니다. 강의를 듣고 꼭 복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사가 말해주는 암기 노하우와 자신이 직접 개발한 암기 노하루를 적절하게 섞어 활용합니다. 특히, 기출문제집 분석이 중요한데 지문 하나하나가 맞는지 틀린지 O,X를 해가면서 시험 전날에 까지 반복합니다.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내용을 구분하여 정리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공무원 시험, 임용고시 영어로 말할 수 있는 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