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방법

IBK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방법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과 종류 그리고 공동인증서와의 차이점 등 금융인증서에 대한 모든 것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 보험 앱에서 금융 거래를 할 때, 주식을 사고 팔 때 등 우리 생활 여러가지 사용처에서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금융인증서를 어떠한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과거 공동인증서와 차이점이 어떠한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 보험, 카드사에서 금융 거래를 하거나 각종 공공기관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본인 인증을 할 때 필요한 인증서입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모바일 발급어플 설치하기

기업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영업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 발급방법인 및 모바일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은 모바일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으로 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비대면 발급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인 IONE뱅크를 본인명의 휴대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는 개인용과 사업자용 있으며 개인용 금융인증서는 범용 금융인증서로 사용 목적 제한없이 모든 인증 업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주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통장 조회 혹은 이체 주식 매수 및 매도 등 모든 주식 거래 카드내역조회, 보험조회, 보험금 신청, 주식거래 등 모든 금융일을 할때 정부 민원일을 할 때 개인용 금융인증서 발급 비용은 무료이며, 한 번 발급 시 유효 기간은 3년으로 3년 뒤에 금융인증서 만료 전 갱신하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점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공동인증서라는 단어를 보셨을텐데요. 두 인증서 간의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모바일 발급어플

기업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기업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영업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 발급방법인 및 모바일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